실시간 뉴스
  • 액운 쫓는 동지(冬至) 팥, CU에서 만나요!
[헤럴드경제=김성우 기자] 동지 D-1. CU는 팥이 함유된 다양한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CU는 오는 22일 ‘CU 백종원 단팥&밤 호빵(1,200원)’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상품에는 달콤한 단팥과 함께 밤을 채워넣어 팥의 고소한 맛과 밤의 부드러운 식감을 더했다. 중량도 기존 호빵 대비 30g 늘렸다.
CU에서 판매하는 단팥죽, 단팥방 [사진=CU제공]

CU가 지난 2014년부터 3년간 동지 하루 동안 팥 관련 상품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14년에는 32.7%, 2015년에는 47.4%로 팥 관련 상품은 전년 대비 매출이 지속적으로 신장했다. 대표적인 동지 상품인 단팥죽과 팥양갱은 전년대비 매출이 각각 48.8%와 30.2% 뛰었다.

또 CU가 지난 10월에 선보인 ‘HEYROO 고구마 단팥죽’은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된 12월 들어 전월 동기 대비 매출이 무려 49.7% 신장했다. 2030대 젊은층에 외면 받던 팥이 특유의 텁텁함을 없애고 토핑을 첨가해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김석환 BGF리테일 상품기획팀장은 “팥죽, 호빵 등 겨울을 맞아 팥을 활용한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전통적인 식재료 팥의 영양은 그대로 살리고 새로운 재미를 더해 변화하는 고객의 입맛에 맞춘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zzz@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