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한국애브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일터’ 4년 연속 선정
-여성-가족 친화 프로그램 등에서 좋은 평가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 한국애브비(대표이사 유홍기)는 GWP Korea(Great Workplace Korea)에서 주관하는 ‘2016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일터’와 ‘여성이 일하기 좋은 일터’로 선정돼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애브비는 4년 연속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일터 및 3년 연속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돼 제약 기업 중 유일하게 3회 연속 두 가지 부문 모두 대상을 수상했다.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제도는 신뢰경영을 실천하고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를 쌓아가는 회사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다. 미국 포춘 100대 기업 선정을 비롯해 유럽, 중남미, 일본 등 세계 50개 국가에서 동일한 방법으로 기업들을 평가해 시상하고 있다. 일하기 좋은 기업은 내부 고객인 직원들의 평가에 기반해 기업문화를 진단하는 유일한 평가제도다.

직원 신뢰 지수 조사 결과 애브비 임직원들은 회사에서 근무하는 것에 대해 자긍심을 갖고 직원들은 회사와 함께 성취한 것에 자부심을 크게 느낀다고 응답했다. 경영진에 대한 신뢰와 나이나 성별과 상관없는 공정한 대우에 대해 높은 신뢰도를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홍기 한국애브비 대표는 “일하기 좋은 일터로 선정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신뢰를 기반으로 직원들의 협력과 일하는 방식에서 혁신을 추구하며 환자의 건강한 삶을 위한 의미있는 변화를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iks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