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거래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주관해 해마다 진행하는 ‘소비자의 날(12월 3일)’ 정부 포상은 소비자 주권 확립과 소비자 권익 보호에 이바지한 개인 또는 단체에게 시상하는 상이다.
[사진=참좋은여행사 임직원들이 공정거래위원장 상을 받은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 부터 한지훈 경영관리실장, 이상무 최고고객책임자(CCO), 이상호 대표이사, 오운 전략기획팀장] |
참좋은여행은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부여하는 ‘소비자 중심 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획득하며 소비자 권익 향상에 위한 노력을 인정 받았다.
참좋은여행에 따르면, 이 여행사는 고객 만족 극대화를 위한 구체적인 작업으로 예약센터 외에 CS혁신팀, VIP고객센터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단순한 불만사항 처리 뿐 만 아니라 상품 판매 담당자의 안내 태도, 인솔자와 현지가이드의 친절도 및 전문성 등을 파악하고 개선하고 있으며, 전체 직원 콜코칭, 위급 상황 대비를 위한 CPR교육 등 대고객 서비스 교육을 상시 실시한다.
아울러 회사 자체적으로 컴퓨터와 전화를 결합시켜 사내로 들어오는 전화를 분산 관리하는 ‘CTI(Computer Telephony Integration)’ 시스템 개발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신속하고 편리한 응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abc@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