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ASD코리아, 인도네시아 유력 통신사에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
[헤럴드분당판교=황정섭 기자]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스타트업 지원 전문기관 K-ICT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는 멤버사인 ASD코리아(대표 이선웅)가 인도네시아 유력 통신사인 인도삿(Indosat)에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다이크(Cloudike)를 공급한다고 10일 밝혔다. 인도삿은 인도네시아 현지 2위 통신사업자로 약 7,000만 명의 휴대폰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ASD코리아는 이번 계약으로 국내, 러시아, 터키에 이어 동남아시아 지역 진출에 성공함으로써 기업용 클라우드 부문의 주도권을 확보해나가는 데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클라우다이크는 인도삿의 기본 탑재 어플리케이션으로 출시돼, 인도삿 서비스 이용자는 모바일에 저장된 연락처, 사진, 동영상, 통화, 문자 내역등을 바로 업로드할 수 있다.

이선웅
ASD코리아 대표는인도삿은 인도네시아 전반에 걸쳐 폭넓은 서비스와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는 업계 선두주자라면서 “ASD코리아의 우수한 클라우드 서비스와 인도삿의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를 접목하면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K글로벌 300기업에 선정된 후 본투글로벌센터의 해외 마케팅 지원이 큰 힘이 됐다고 덧붙였다.

이미지중앙

최근 ASD코리아 관계자가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인 클라우다이크를 설명하고 있는 모습. (사진: 본투글로벌센터)


한편 ASD코리아는 LG와 세계 최대 통신사 보다폰, 러시아 최대 통신사 메가폰, 터키 최대 가전회사 베스텔 등 해외 주요 통신사에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KT와 함께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다이크를 출시했다.
jshw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