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6 대한민국 가치경영대상] 양은모 소장의 ‘만병을 통치하는 물’, 새미래창조포럼에서 특강 열어

한국식용수소연구소 양은모 소장

지난 25일, 혜화역 흥사단 건물에서 열린 ‘3월 새미래창조포럼’에서는 한국식용수소연구소 양은모 소장의 명사특강이 열렸다. ‘만병을 통치하는 물’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 날의 특강에서 양은모 소장은 수소의 본질적인 정의부터 시작하여 비만이나 당뇨, 고혈압과 같은 생활습관병의 발생을 막는 근본적인 치료법과 중요성에 관한 이야기를 이어나갔다. 특히, 현대인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인 각종 지병에 대한 원인들과 좋지 않은 생활습관에 대한 예를 적절히 비유해가며 설명한 그의 특강은 많은 이들의 박수를 이끌어 낼 정도로 호응이 높았다. 이 날, 양은모 소장은 기본적인 물 섭취를 제외하고도 가장 실천하기 좋은 생활 습관으로 ‘음식을 서른 번 이상 잘 씹어 먹는 것’을 우선적으로 강조했으며, 이 습관만으로도 필요한 영양분들이 잘 배분되어 몸에 자연스럽게 흡수가 된다고 설명했다. 우리 몸의 중요한 소화기관을 ‘입’과 ‘위’라고 설명한 이유 역시, 양 소장의 이 같은 생각에서부터 비롯된 것이다.  


또한, 한국식용수소연구소에서 준비한 '훈자 포터블 수소수기'(에베레스트 산줄기를 타고 내려오는 파키스탄 훈자 지방의 청정수 이름으로부터 기인)를 직접 선보이며 시음행사를 여는 등, 건강관리에 대한 여러 가지 팁을 제공하는 유익한 시간이 함께 마련되었다. 현재, ‘훈자 수소수기’는 일본을 비롯, 미국, 독일, 프랑스, 스페인 등 20여개 국에 수출 중이다.
 
한편, 이 날의 포럼은 새미래창조포럼 오기형 이사장을 비롯하여 성충모 공동대표, 임대순 공동대표, 흥사단 최청평 서울지부장, 정해정 시인이 함께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