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6 가치경영대상] 두뇌과학 연구와 한의학 접목해 다양한 질환 치료

세계적으로 두뇌 연구에 대한 열풍이 거세다. 나노 소재가 발명되고 태양계 전체로 무인우주선을 보내는 지금까지도 인간의 뇌는 명확히 규명되지 않은 미지의 공간이다. 그렇기 때문에 일상 속에서 두뇌의 여러 가지 사항들을 파악하고 대처할 수 있는 뇌 전문 클리닉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틱장애, 불안장애, 난독증 등 흔히 정신질환의 일부로 알려진 증상들은 특히 아동기에 시작되는 경우가 많다. 성장기 어린이들의 경우 이러한 장애가 사회성 및 학습능력의 저하로 연결될 수 있어 부모는 더욱 마음을 졸이게 된다. 한편, 최근에는 성인 ADHD와 틱장애 등 보다 폭넓은 부문에서 그 질환의 중요성을 몸소 느끼고 있어 보다 전문적인 진료의 필요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수인재한의원의 안상훈 원장은 경희대학교 한의학과를 졸업하고 정신과 전공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과정을 졸업, 서울대학교 대학원 인지과학협동과정 박사과정을 수료하며 여러 분야의 학문적 장점을 통합한 진료를 진행하고 있다.

수인재한의원은 치료 과정에서 간과 쓸개, 심장의 약한 기운을 보강하고 담(痰: 노폐물)을 없애 스트레스를 견디는 힘과 정신작용이 강해지도록 하는 한약을 처방한다. 이 한약은 중금속과 잔류농약 검사를 통과한 청정한약재를 사용할 뿐 아니라 장기간 복용해도 간에 부담이 없는 순한 약물을 처방한다. 그는 “수인재 한의원에 쓰는 약재를 직접 가족들에게도 먹이고 있으며, ‘환자도 곧 내 가족이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진료와 상담을 하고 있다. 

이러한 업적을 인정받아 수인재한의원은 중앙일보 선정 우수 한의원, 시사투데이 선정 올해의 존경받는 인물 대상 의료인 부문 수상, 뉴스메이커 선정 2013․ 2015 대한민국을 이끄는 혁신리더 수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은 바 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