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6 대한민국 가치경영대상] 점주를 위한, 소비자를 위한 경영…신뢰의 치킨

신통치킨


김동역 대표
한 때, 치킨 프랜차이즈의 가맹점주였던 신통치킨 김동역 대표는 유통업을 하던 시기까지 합해, 올해로 20여년을 ‘닭’과 함께 살아왔다. 김 대표는 그간 많은 거래처와 소통해오며 “점주의 이익을 위할 수 있는 치킨 프랜차이즈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하며 신통치킨을 런칭했다. 더불어 “100% 국내산 신선육 공급을 위해 중앙공급식 물류업체와 도계계약을 체결하였으며, 품질 면에서도 업주와 소비자 모두에게 신뢰를 주기 위해 HACCP 인증설비를 갖춘 사업체에서 최고 품질의 닭고기를 취급하고 있다.”는 김 대표는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바삭한 옛날 치킨의 멋을 고스란히 담은 명품 치킨으로서 신통치킨을 소개했다. 신통치킨은 무엇보다 홀과 테이크아웃을 겸비한 치킨 프랜차이즈로 저렴한 가격이 트레이드마크다. 기존 브랜드 치킨 프랜차이즈가 본사의 브랜드 사용 등을 비롯한 여러 가지 이유로 다소 높은 가격이 책정되어 서민 음식이라 하기에는 다소 부담이 되었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신통치킨은 매우 파격적으로 한 마리 당 1만원도 되지 않는 가격에 신선한 최고급 품질의 닭을 맛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신통치킨은 또한 프랜차이즈 업주들을 위한 창업 정책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유통 경험만 20년인 김 대표의 노하우를 기초로, 본사의 획일적인 기준에 의한 창업이 아닌 점주의 상황과 입점 지역에 대한 세밀한 분석이 뒷받침된 맞춤형 창업 컨설팅 과정을 지원하고 있는 것이다. 신통치킨은 닭의 성질과 고객 대응능력 등 유통에서 포장, 배송, 관리 등 프랜차이즈 운영에 필요한 전 과정에 대해 체계적인 트레이닝 시스템을 보유하였으며, 특히 업종 변경 시 점주의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창업 초기 가맹비, 교육비, 로열티 등을 일부 지원하기도 한다.


현재 신통치킨은 200여개의 체인점을 오픈하여 운영 중이다. 이 체인점들은 대부분 입소문만으로 체인을 한 형태로 본사에서 광고비에 대한 지출을 가맹점에 대한 지원으로부터 나오게끔 운영한다. 김 대표는 “우리 신통치킨은 많은 체인점이 가족이나 친구들의 소개로 영업을 시작한 분들이고, 본사에서 직원으로 근무하던 분도 자유롭게 체인점을 오픈할 정도로 서로 신뢰가 쌓인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신통치킨은 ‘2014 여성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브랜드 대상’ 치킨 프랜차이즈 부문을 수상하고, ‘2015 한국을 이끄는 혁신리더’에 선정되며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 일으키는 주인공으로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점주를 위한 경영, 소비자를 위한 경영을 설립 초기부터 꾸준히 지켜오며,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깨끗하며 믿을 수 있는 품질의 제품을 제공해온 성과가 여러 분야에서 결실을 맺고 있는 것이다. 김 대표는 “매장을 열어서 오래 지속할 수 있을 것인가, 물류비와 본사 시스템은 어떤가 등 다양한 선결조건을 잘 알아보고 사업을 시작해야 한다. 프랜차이즈 영업이 인지도 면에서 도움이 되는 부분도 있지만 반대로 힘든 부분도 분명 존재한다. 오픈할 때 오픈절차를 투명하게 하며, 점주에게 인테리어비 등 항목에서 과도한 부담을 주지 않는 곳이 좋다”고 조언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