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지방자치 역사가 한눈에’…성남시의회 홍보관 14일 개관
[헤럴드경제=박정규(성남)기자] 경기 성남시의회(의장 박권종)는 오는 14일 시의회 역사와 동향, 의정활동을 한 눈에 관람할 수 있는 성남시의회 홍보관 개관식을 개최한다.

개관식에는 박권종 의장, 이재명 시장을 비롯,전ㆍ현직 의장단 및 의원들과 집행부 직원, 출연기관장, 언론인 등이 함께할 예정이다.

성남시의회는 의회 청사 내에 최첨단 방송, 음향, 영상, 조명시설 등을 설치하여 생생한 의정활동 홍보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또 시의회에 관한 종합적인 정보 제공을 통해 방문자로 하여금 지방의회를 원활하게 이해시키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박권종 의장은 개관식에 앞서 “이번에 개관하는 홍보관을 통해 지방의회 부활 25년의 역사는 물론, 초대 성남시의회의 기록물과 다양한 시대별 의정활동 자료를 고루 살펴볼 수 있게 됐다”고 했다.

박 의장은 또 “의정활동, 의안처리 등 의원들이 노력하는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어 시민 여러분과 한층 더 가까워질 것이라 생각한다. 홍보관을 통해 지방자치에 대한 보다 많은 관심이 모아지길 기대해본다”라고 밝혔다.

홍보관 단체 방문과 의회 시설 견학 신청도 가능하다.

이 경우 가급적 사전 전화 예약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좋다(031-729-3808). 초 중 고등학교를 비롯, 각 기관와 단체에서 견학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홍보관 내에서의 자세한 안내는 물론 본회의장 등 성남시의회의 내부 다양한 시설도 체험할 수 있다.

성남시의회 홍보관은 이번 개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개방 운영된다. 의회사무국에서는 공휴일을 제외하고 연중무휴 운영한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