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김우빈 효과 쏠쏠~ 샘소나이트 레드 매출 ‘껑충’
[헤럴드경제=손미정 기자] 캐주얼 가방 브랜드인 쌤소나이트 레드가 모델 김우빈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여기에 입학 및 취업 시즌이 맞물리면서 백팩을 찾는 이들이 급증, 올들어 매출도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는 중이다.

쌤소나이트 레드는 2016년 봄여름 시즌 론칭 후 1~2월 동안 쌤소나이트 레드 전체 매출이 전년 대비 20% 이상 올랐다고 3일 밝혔다. 특히 주력상품인 ‘김우빈 백팩’은 완판에 완판을 거듭하며 단숨에 베스트셀러 상품으로 올라섰다.

김우빈이 TV 광고에서 착용해 이른바 ‘김우빈 백팩’이라 불리는 ‘뉴몬트’는 초도수량 1500개가 출시 한 달 만에 조기 완판됐고, 추가 입고된 2차 수량까지 총 2000개 이상 판매되며 2차 완판을 내다보고 있다. 특히 올해는 지난 시즌 1차 완판 기록보다 10일가량 앞당겨진 속도로 물량이 소진되고 있는 상황이다. 여기에 김우빈 백팩의 캐주얼 버전으로 볼 수 있는 ‘보르텍’ 역시 1~2월 동안에만 2000개 이상 팔렸고, ‘튜리스’까지 초도수량이 모두 소진되며 올 시즌 이례적으로 3개 라인이 동시에 조기 완판되는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업체는 이 같이 주목할만한 매출 신장에 대해 비즈니스 캐주얼룩의 보편화, 스마트 기기 이용자 증가 등으로 백팩 업계가 전반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다 올해 새롭게 브랜드 모델로 발탁된 김우빈의 스타 효과가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했다. 신(新) 한류스타로 떠오른 김우빈의 TV CF 및 광고 화보 공개를 시작, 김우빈을 주축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또한 금번 신제품이 어느 스타일에도 교차 착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감안 실속을 따지는 젊은층에 크게 어필이 된 것으로 보인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배우 김유정을 여성 모델로 내세운 여성용 가방 역시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김희정 쌤소나이트코리아 마케팅 이사는 “입학시즌이 맞물리면서 세 상품 외에도 아게트, 티에페 등과 같은 주력 제품들 역시 빠르게 물량이 소진되고 있다”며 “완판 제품 중심으로 빠르게 추가 물량을 입고하면서 상반기 매출 견인에 더욱 힘을 실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bal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