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리얼푸드]매일 먹는 김치찌개, 색다르게 즐기는 방법
[헤럴드경제=김현경 기자]한국인에게 김치찌개는 ‘소울푸드’라 불릴 정도로 즐겨먹는 음식이다. 추운 날씨엔 더 자주 찾게 되는 김치찌개를 색다르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돼지고기처럼 깊은 맛 ‘연어캔’=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된 연어캔을 김치찌개에 넣으면 마치 돼지고기를 넣고 끊인 것처럼 진한 맛을 낼 수 있다. 오메가-3지방산과 비타민, 무기질 등 영양도 풍부하다.

사조해표의 ‘사조연어캔’은 100% 자연산 알래스카 연어를 사용해 풍부한 영양과 신선함을 그대로 담았다. ‘담백한 살코기 연어’는 진하고 담백한 맛, ‘매콤한 고추 연어’는 칼칼한 국물 맛을 낼 때 사용하면 좋다.

▶두부와 면이 하나로 ‘두부면’=도톰한 두부와 쫄깃한 라면사리는 평범한 김치찌개에 먹는 재미를 더한다. 특히 두부는 고단백 식품이면서 칼로리와 포화지방 함량이 낮고 콜레스테롤이 거의 없으며, 김치찌개에 고소함과 담백한 맛을 추가한다.

대상FNF 종가집의 ‘누들두부’는 100% 생두부로 만든 면 형태의 제품이다. 두부의 맛과 면의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깔끔하고 개운한 맛 ‘어묵’=깔끔하고 개운한 김치찌개 맛을 원한다면 프리미엄 어묵을 추천한다. 좋은 원료를 사용하고 밀가루나 합성첨가물을 줄인 프리미엄 어묵은 위생적이면서도 어묵 본연의 깔끔하고 시원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대림선 명품의 ‘맛있는 햄쏙쏙’과 ‘맛있는 오징어야채쏙쏙’은 최고급 알래스카 명태연육과 국내산 야채를 사용한 프리미엄 어묵으로, 요리에 풍미를 더한다.

▶건강함을 더하는 ‘콩나물’=신선한 콩나물은 김치찌개에 건강함과 식감을 더한다. 아스파라긴을 다량 함유해 피로 회복과 해독 작용도 돕는다.

초록마을 ‘유기농 콩나물’은 경기도 연천군에서 정성껏 재배한 유기농 콩을 원료로 키워낸 100% 유기농 콩나물이다. 유기농 콩나물은 김치찌개에 건강한 맛을 담는다.

pin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