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리얼푸드]건강한 추석음식…주방 위생관리가 우선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코앞으로 다가온 추석 연휴를 앞두고 주부들은 집안 청결관리에 민감하다. 특히 주방은 많은 음식을 준비하고 식사를 하는 곳이기 때문에 세심하게 신경 써야 할 곳 중 하나다. 온 가족을 위한 건강하고 맛있는 추석음식을 만들기 위해서는 주방 위생관리가 가장 중요하다. 애경에스티가 명절맞이 주방관리법과 추천제품을 소개한다. 



첫번째, 주방 곳곳 각종 묵은 때 사전에 청소해야

손님과 함께 음식 준비를 위해 들어선 주방에 각종 때가 들러붙어 있는 민망한 상황을 만들지 않으려면 더러워지기 쉬운 가스레인지 주변, 싱크대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하자. 특히 명절음식은 산적, 전, 튀김 등 기름진 음식을 많이 만들기 때문에 묵은 때와 엉겨 붙으면 청소가 더욱 힘들어지고 세균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싱크대는 식초와 물을 1대1 비율로 섞어 얼룩진 표면에 뿌리고 닦아준다. 오렌지 껍질이나 레몬 껍질로 오염된 부위를 문지른 후 닦아내는 것도 묵은 때 제거에 도움이 된다. 더 간편하게 제거하고 싶다면 주방전용 세정제를 사용해보자. 애경에스티 ‘퀵크린 주방용’은 싱크대, 주방 타일, 후드 등 다양한 장소의 오염물질을 쉽게 제거하고 항균효과도 볼 수 있다.

▶두번째, 식재료 및 음식 신선도 유지 위해 냉장고 관리

냉장고에 각종 음식물 냄새와 성에가 가득 차 있으면 식재료의 선선도를 떨어뜨린다. 냉장실과 냉동실에 자리잡은 성에는 음식물을 모두 꺼낸 후 성에가 낀 부분에 미지근한 물을 뿌리고 실리콘 주걱 등을 이용해 긁어낸다. 청소 후 식용유를 발라 놓으면 다음번 청소 할 때 성에를 간단히 제거할 수 있다.

깨끗해진 냉장고는 전용 탈취탄을 비치해 내부에 배어있는 냄새를 제거한다. 애경에스티 ‘홈즈 탈취탄 냉장고용’과 ‘홈즈 탈취탄 냉동실용’은 일반 숯에 비해 탈취기능이 뛰어난 비장탄을 사용해 각종 음식냄새에 강력한 탈취효과가 있으며 천연 식물계 추출 소취성분을 배합해 먹거리 보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세번째, 조리 중 주방식기와 도구 재사용 금물

많은 음식을 한번에 만들다 보면 주방식기와 도구를 재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하나의 조리기구로 여러가지 식재료를 손질하면 세균번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조리 중 칼, 도마 등의 세척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애경 ‘셰프의 선택 조리 중 간편 설거지’는 음식 조리 중 냄새와 세균이 걱정되는 주방도구에 바로 뿌려 쓰는 스프레이 타입의 주방세제다. 제품 분사 3초 후 물로 헹구는 간편한 세정과정으로 조리시간을 단축하고 즉각 소취 및 항균 효과를 얻을 수 있어 명절과 같은 바쁜 시기에 간편하게 쓰기 제격이다.

상큼한 와인식초 성분이 함유돼 오염과 냄새뿐만 아니라 물때 제거에 도움을 주며 조리 중 발생하는 식기와 도구의 2차오염을 방지해준다.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