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구미 확장단지 우미린 5차 센트럴파크, 선착순 특별분양 실시

연이은 정부 부동산 부양책과 저금리기조가 이어지면서 전국은 지금 아파트 열풍에 휩사여 있다. 그 가운데에도 특히 구미 국가산업단지 확장단지내에 지어지는 우미린5차 센트럴파크가 크게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구미는 국가산업단지 1~4단지에 근무하는 상주인구조차도 모두 수용하기에 주택물량이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더해 2017년부터 국가산업단지 5단지가 입주를 시작하게 되면 주택은 턱없이 부족하게 된다.

국가산업단지5단지는 총 282만평 규모로 총 상주인원 12만명이 근무할 예정이다. 국가산업단지 1단지에서 4단지까지 총 7만여명이 근무하는 것을 감안할 때 국가산업단지 5단지의 규모를 짐작할 수 있다.

이에 국가산업단지5단지 인근에 택지지구를 지정하고 아파트를 분양하고 있으나 그 물량으로도 주택 수는 턱없이 부족할 것으로 보이며 공급부족으로 인한 매매가와 전세가는 계속해서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국가산업단지5단지 확장단지 내 택지지구에 분양했던 우미린3차와 중흥2차 아파트는 100%분양과 더불어 프리미엄이 형성돼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확장단지 최중심에 분양하는 우미린5차 센트럴파크는 실수요자뿐 아니라 외지의 투자자들에게까지도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확장단지 중심부에 위치에 있으며 1만여평의 공원을 끼고 있고 뒤쪽으로는 대형유통마트가 들어올 예정이다. 특히 단지내 초등학교가 있어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인기가 좋다.

구미 우미린5차 센트럴파크는 지하2층~지상25층 18개동 규모로 전용59m2~84m2의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558세대의 대단지로 이루어져 있다.

우미린5차 센트럴파크 관계자는 "현재 우미린5차센트럴파크는 일부 잔여세대에 한해 선착순 동호지정계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빠르게 물량이 소진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관계자는 "모델하우스는 신평동에 위치해 있으며 많은 방문객들로 인해 미리 전화예약을 해야 기다리지 않고 바로 관람이 가능할 정도"라고 답했다.

분양문의 및 방문예약: 1800-6303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