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미래경영대상 건강·외식브랜드]얼큰·시원…100년간 잊지 못한다는 그 짬뽕
백년교동짬뽕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장상동에 위치한 ‘백년교동짬뽕’은 전국 5대 짬뽕 중 하나로, 얼큰하면서도 시원한 맛으로 한 번 맛보면 백년간 잊지 못한다는 설이 있는 손에 꼽히는 외식명소이다. 백년교동짬뽕 이기선 대표는 “짬뽕은 남녀노소 모두가 선호하는 대표메뉴로 작은 맛의 차이도 알아차릴 만큼 고객의 눈높이는 높아져 있다. 백년교동짬뽕은 100% 국산 고춧가루와 신선한 식재료만을 사용해 짬뽕의 깊은 맛과 한국적인 느낌을 가미해 특유의 감칠맛을 낸다”고 말했다. 

이기선 대표

최근 백년교동짬뽕은 재료의 계량화, 조리법의 매뉴얼화를 이뤄내 ‘기술전수 창업’을 모토로 가맹점 사업을 본격화했다. 백년교동짬뽕은 계약체결과 동시에 현장에서 교육을 실시하고, 좋은 재료를 고르는 과정부터 손질하는 과정까지 한 달 반의 교육 기간에 칼질부터 면 제조법, 짬뽕 국물 제조법은 물론 가맹점의 효율적인 운영 노하우, 서비스까지 모든 일련의 과정과 상황에 대한 실전 노하우를 전수해 주고 있다. 그런 만큼 짬뽕, 짜장면, 탕수육, 만두의 간단한 메뉴로 초보자도 배우기 쉽고, 타 프랜차이즈들과 달리 기술전수 비용 외에 추가 비용은 받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어 소자본 창업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백년교동짬뽕 이기선 대표는 안산OLG로타리클럽과 함께 지난 2월 초지동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자장면 봉사활동을 펼쳐 어르신을 공경하는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해 훈훈한 감동을 주기도 했다. 


이에 이 대표는 “앞으로도 최고의 맛을 개발하고 유지하기 위한 노력과 이웃을 위한 나눔 실천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더불어 본사뿐 아니라 점주와의 상생을 위한 작은 부분 하나까지 놓치지 않도록 하겠다”라며 힘찬 포부를 밝혔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