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JTBC 뉴스룸' 국정원해킹프로그램, 손석희 앵커 카톡 해킹 해보니...
이미지중앙

사진 : JTBC '뉴스룸'

[헤럴드 리뷰스타=이진아 기자] 'JTBC 뉴스룸'에서 어제에 이어 국정원 해킹프로그램을 집중 보도했다.

15일 손석희 앵커는 JTBC 뉴스룸 오프닝에서 "JTBC는 국정원의 감청 의혹을 지난주부터 연속 보도하고 있습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손석희 앵커는 "어제(14일) 이병호 국정원장은 이와 관련해 감청프로그램을 산 것은 맞지만 내국인을 상대로는 하지 않았고 대북 정보용으로 활용했다고 했습니다." 라며 "그러나 국정원이 감청 프로그램을 구입하고 활용한 시기와 그 내용 등을 꼼꼼히 살펴보면 여러가지 면에서 의문점이 많습니다. 오늘은 그 내용을 하나하나 짚어드리겠습니다.

앞서 13일에는 국정원 감청장비 구입 의혹을 놓고, 손 앵커는 권석철 큐브피아 대표와 함께 카톡해킹을 시연해보기도 했다.

특히, 이날 시연에는 손 앵커가 입력한 카톡 내용 뿐만아니라, 손 앵커의 얼굴이 화면에 영상으로 그대로 나와 충격을 준 바 있다.

JTBC 뉴스룸 국정원해킹프로그램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JTBC 뉴스룸 국정원해킹프로그램, 와 대박" "JTBC 뉴스룸 국정원해킹프로그램, 무서운 세상" 등의 반응이다.


idsoft3@reviewstar.net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