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국내 최대 요리축제 ‘제20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 성황리 개최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오뚜기(대표이사 이강훈)는 지난 9일 과천 서울랜드에서 ‘스위트홈 제20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을 개최했다.

올해로 20회째를 맞은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은 요리를 통한 건강한 가족문화 정착이란 행사취지에 걸맞게 해마다 500팀 이상의 가족들이 참여해 가족 간 화합과 추억을 만들어가는 국내 최대의 가족요리 축제로 손꼽힌다.

이날 요리 대회에서는 예선을 통과한 150팀의 가족들이 자유 경연과 지정 경연, 두 부문으로 나뉘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1등 대상인 오뚜기상의 영예는 김치치즈 쇠고기말이를 선보인 김현용 가족이 선정돼, 500만원 상당의 주방가전 교환권과 트로피가 수여됐다. 으뜸상 2가족, 사랑상 2가족, 화목상 3가족, 아이디어상 2가족 등 총 9가족에게 전기레인지, 식기세트, 로봇청소기 등 푸짐한 상품이 제공됐다. 이 밖에도 300만원 상당의 홍콩여행상품권이 걸린 행운상 추첨과 행사 20주년을 기념한 특별 이벤트도 참가자들에게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요리 경연뿐만 아니라 심사가 이루어지는 동안 오뚜기 노래자랑, 오뚜기 삼행시, 어린이 장기자랑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해, 참여 가족들이 승패에 상관없이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선사했다.

한편 이날 참가 가족 150팀의 참가비와 참가비만큼의 금액을 오뚜기에서 출연해 총 300만원의 모금액을 한국심장재단을 통해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 수술비로 후원하는 기금 전달식이 동시에 진행됐다. 그 동안 오뚜기의 사회공헌활동으로 수술 지원을 받은 심장병 완치 어린이들과 가족들도 초청돼 감사의 꽃다발 증정과 온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요리교실도 동시에 열려 눈길을 끌었다.

/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