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충북 혁신도시 킹스밀 오피스텔, 강남 지역 자산가들도 주목

서울 강남지역의 자산가들은 올해 가장 유망한 재테크 수단으로 ‘부동산’을 꼽았다. 부동산 중에서도 상가와 오피스텔 같은 ‘수익형 부동산’이 유망할 것으로 내다 봤다. 이 같은 사실은 한국경제신문이 지난 5일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연 ’2015 한경 머니 로드쇼’ 참석자 250명을 대상으로 벌인 설문조사 결과 나타났다.

3일부터 19일까지 8개 지역을 순회하면서 ‘무전장수시대 자산관리 전략’을 주제로 진행된 머니 로드쇼는 이날 대전을 끝으로 막을 내렸다. 로드쇼 기간 중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연 1.75%로 내리면서 부동산 투자에 대한 관심은 더욱 뜨거웠다.

서울 강남지역 자산가 250명을 대상으로 뽑은 결과로, 펀드(24.2%)의 두 배에 달했다. 투자 유망한 부동산으로는 응답자의 절반인 47.6%가 ‘상가, 오피스텔’등 수익형 부동산을 꼽았다. 연 1%대까지 떨어진 초저금리시대가 도래하며 노후대비로 현금흐름이 좋은 수익형 부동산이 더 유리하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조금이라도 높은 수익률을 찾기 위한 수익형 부동산에 뜨거운 관심이 쏟아지는 가운데 충북 혁신도시에서 분양중인 ‘킹스밀 오피스텔’이 선착순 계약을 통해 최대 19.07%의 수익률(일부세대/1년간)을 제공해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세움K&E가 시행하고, ㈜디앤시건설이 시공하는 킹스밀 오피스텔은 대지면적 2,058m²에 건축 연면적 16,392m²로 전체규모가 192실로 신축된다. 지하3층~지하1층까지는 주차장과 공용시설 등이 들어서며, 지상1층~지상2층까지는 업무시설과 근린생활시설, 지상3층~지상10층까지는 오피스텔로 구성될 예정이다.

킹스밀 오피스텔은 A~E의 5가지 타입으로 구성 될 예정이며, 각 타입마다 서로 다른 장점을 가지고 있다. A타입의 경우 소형 오피스텔에서 볼 수 없었던, 베란다 개념의 다용도실을 배치하여 실용성과 편리함을 더하였고, B타입의 경우 다용도실은 물론, 중문 개념에 유리도어를 구성하여 거실과 방이 분리되는 느낌을 주면서도 넓은 시야 확보가 가능하다. C타입의 경우 최고급 마감재가 사용되어 고급 오피스텔에 이미지와 실용적인 공간창출로 인한 수납공간으로 실용성이 강조 되었다. D타입의 경우 신혼부부나 2인 가족이 생활하기에 안성맞춤인 평면구조로 설계되어 일반 아파트보다 살기 좋은 공간을 창출하였으며, E타입의 경우 ‘킹스밀 오피스텔’이 공급하는 타입 중 가장 큰 면적을 갖고 있고, 주거공간과 업무공간이 따로 나뉘어져 각 쓰임새에 맞게 효율성을 극대화 하였다.

● 충북 혁신도시 개발 ‘본격화’ 분양시장 ‘훈풍’
충북 혁신도시는 692만5,000m²에 총 공사비 9,969억 원을 들여 2020년까지 4만2,000여명을 수용하는 미래형 자족도시가 완성된다.

충북 혁신도시는 총 11개의 공공기관 이전 중 6개의 기관이 입주를 마친 상태이다. 입주를 완료한 기관은 한국가스안전공사를 시작으로, 국가기술 표준원, 한국소비자원, 한국고용정보원,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이전을 마쳤고, 올해 첫 법무연수원이 이전을 완료했다. 2016년까지 나머지 5개의 공공기관이 입주를 완료할 예정이다. 11개의 기관 이전 완료 시 종사자의 수는 3,000여명의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이전 공공기관 관련 기업의 협력사들까지 합하면 임대수요는 더 탄탄해질 전망이다.

교통여건도 대폭 개선됐다. 서해안 시대를 열어갈 거점교역항구로 점차 규모를 확장하고 있는 평택항이 50분 거리에 위치해 있고, 경부고속철도 오송역과 청주국제공항 등 사통팔달의 교통망과 연결돼 인근 세종시는 물론 서울, 동북아 국가들과도 원활한 교류를 이어갈 국제도시로서의 면모를 구축하게 된다. 또한, 국내 유일의 경부고속철도•호남고속철도 분기역, 충북선, 중앙선, 태백선 연계를 통한 전국 X축 연결이 가능하다.

킹스밀 오피스텔은 상가에 대한 수익도 기대되고 있다. 오피스텔 내 상가는 기본적으로 오피스텔 입주민을 고정 수요층으로 확보할 수 있어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노릴 수 있다. 오피스텔 입주민 대부분이 1~2인 가구여서 식사, 장보기 등을 단지 내 상가에 의존하는 비율이 높은데다 상가 입지나 인근동선에 따라서는 지역의 근린상가 역할까지 하는 경우가 많다.

킹스밀 오피스텔은 계약금 10%를 내면 계약이 가능하며, 중도금 60%에 대한 이자를 무이자로 제공하고 있어 투자자들에게 초기 투자부담을 낮췄다.

킹스밀 오피스텔 모델하우스는 충북 음성군 맹동면 두성리 210-7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분양문의 : 043) 877-4849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