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투자증권, 신개념 자산관리서비스 ‘매직솔루션’ 출시
[헤럴드경제=박영훈 기자] 저금리 시대 자산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아직 많은 투자자들이 이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이에 한국투자증권은 선진화된 자산관리서비스인 ‘매직솔루션 서비스’를 출시했다. 여기서 매직은 ‘Market Guide Investment Consulting’의 약자로 시장의 방향성에 맞는 투자컨설팅을 제공한다는 의미다.

이를 위해 작년 3월부터 내부 자산관리전문가들이 1년간 투입되어 자체적으로 포트폴리오 상담 및 사후 관리 시스템을 설계했으며, 해외의 선진시스템을 벤치마킹 하기 위하여 상품담당 임원과 실무팀장이 직접 영국의 PB를 직접 방문하여 사례 조사도 실시했다. 


또한 직원역량강화를 위해 작년부터 자산관리포럼과 자산배분전략 교육을 실시해 해외시장과 자산배분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이렇게 출시한 매직솔루션 서비스는 상품전문가가 구성한 모델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직원이 상담을 통해 고객의 위험성향을 감안한 맞춤 포트폴리오를 설계하고 상세한 성과분석 보고서를 제공하는 등 철저한 사후관리 서비스가 가능해져 앞으로 자산관리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문성필 한국투자증권 상품전략본부장은 “과거에는 자산관리 랩 형식으로 자산관리서비스가 이루어 졌으나, 해외 선진시장의 경우는 자산관리서비스가 고객이 운용 권한을 영업직원에게 완전히 위임한 랩 형식과 영업직원에게 자산관리컨설팅만 제공받고 최종 투자의사결정은 고객이 하는 자문 형식으로 양분되어 있다”며 “매직솔루션은 자문 형식을 벤치 마킹한 자산관리서비스이다” 라고 말했다.

매직솔루션은 별도의 추가 수수료를 고객에게 받지 않으며, 최소 1000만원 이상의 잔고를 가지고 있는 고객은 누구나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다. 1000만원 이상만 맡기고 매직솔루션 서비스를 신청한다면 과거에 VIP고객들만이 받을 수 있는 체계적인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par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