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학부모들이 찾는 아파트 한강신도시 모아엘가2차 실수요자들 주목!
교육환경은 부동산시장에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자녀교육에 관심이 많은 우리나라 학부모들은 내 집 마련의 기준까지 학군에 맞추고 있다. 서울 강남, 목동 등 명문학군에는 전입수요가 몰리면서 아파트가격도 강세다
 
자녀교육을 위해서 이사하는 사례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역사적인 유학자인 맹자의 어머니가 교육을 위해서 3번 이사했다는 맹모삼천지교는 오늘날에도 학부모들이 참고하는 교육의 지침으로 여겨질 정도다.
 
통상적으로 학교가 인접한 아파트는 투자가치를 상승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한다. ‘지방자치단체를 통한 교육재원조달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주변 지역에 학교를 갖추고 있는 아파트가 그렇지 않은 아파트에 비해 높은 시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매매가격일 경우 3.3m²당 최대 100만원 상승 했으며, 전세가격일 경우 3.3m²당 최대 33만 원이 상승한 것으로 조사 되었다.

 
곽창석 소장(ERA코리아부동산연구소)은 “교육수요가 집중되는 명문학교 인근 아파트는 비수기가 따로 없을 정도로 전세난을 겪고 있고, 아파트값도 주변보다 높게 형성되고 있다. 신규 아파트 시장에서도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춘 아파트는 흥행 보증 수표로 통한다”고 전했다.
 
최근 김포한강신도시에 아파트 분양 열풍이 불고 있다. ‘미분양 무덤’이라고 불리던 김포한강신도시는 서울 전세 값 상승과 교통 개발호재에 따른 여파가 맞물린 효과다.
 
서울 아파트 평균 전세 값은 3억1,864만원으로, 김포한강신도시에서 84m²형 새 아파트를 구입 할 수 있는 금액이다. 실제로 국민은행에 따르면 현재 서울의 전세 값은 3.3m²당 1,060만원인 반면 이들 지역의 신규 분양가는 1,000만~1,200만 원 선에 그치고 있다.
 
개발 호재로는 김포도시철도가 2018년 완공을 목표로 착공에 돌입하였다. 총 9개의 노선으로 신설할 예정이며, 김포공항역까지 20분대에 도착이 가능하다. 또한, 김포공항역에서 환승을 통해 강북이나 여의도로의 진입은 물론, 강남으로의 진입이 수월할 전망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김포한강신도시 등의 경우 지리적으로 서울과 가깝고 녹지여건 등 생활환경이 좋지만 불편한 교통여건 때문에 수요자들에게 저평가 되었던 곳”이라며, “최근의 수도권 분양시장 호황과 맞물려 앞으로 전철노선이 확충되고 기반시설들이 자리를 잡기 시작하면 서울의 전세 세입자들의 유입으로 시장상황은 더욱 좋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포한강신도시에 대한 인기가 상승되고 있는 요즘, ㈜모아주택산업이 교육환경이 우수한 김포한강신도시 Ac-04블록에 한강신도시 모아엘가2차 아파트를 제공한다고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한강신도시 모아엘가 2차는 초·중교가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위치에 있어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관심이 높다. 단지 주변에 나비초교가 있으며, 마산서초교, 마산중 등도 개교가 예정되어 있다. 또한 주변 지역에는 솔터초, 한가람초, 한가람중, 은여울중, 솔터고 등이 있어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이 밖에도, 김포 도시철도 구래역(가칭)과 M버스 복합환승센터가 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서울로의 진출입이 수월할 전망이며, 이마트가 직선거리 600m 거리에 위치해 있다. 또한, 중심상권이 주변에 위치해 있어 생활 인프라의 편의성도 갖추고 있다.
 
㈜모아주택산업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한강신도시의 교통망 개발 호재와 수도권 분양열기가 높다 보니 상담문의가 많이 이뤄지고 있다”며, “소형 아파트의 프리미엄과 혁신적인 평면배치 및 우수한 주변 입지여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한강신도시 모아엘가 2차는 2015년 4월말 경 모델하우스를 오픈 할 예정이다.
 
분양문의 : 1899-6054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