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초 저금리시대, 제주 수익형 호텔 최대수혜지 데이즈호텔제주시티 인기

기준금리가 1%대로 낮아지면서 초 저금리 기조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수익형 호텔에 관심을 갖는 투자자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특히, 수익형 호텔에 최대 수혜지로 꼽히는 제주도는 제주 6대 핵심프로젝트와 관광객의 폭발적인 인기로 호텔투자 열풍이 계속되고 있다.

세계적인 관광지인 제주도는 2014년 관광객이 1,000만 명을 돌파하고, 매년 10% 이상 증가하는 추세로 제주도의 부동산 시장이 요동을 치고 있다. 하지만 2014년 호텔분양이 집중적으로 공급되면서 과잉공급이 우려되고 있는 가운데 실제 수치로는 2016년 기준, 제주도의 1일 숙박수요는 1만 5,063실, 1일 객실 공급은 1만 2,496실로 약 2,567실이 부족한 상태이다.

이 가운데 세계 최다 호텔을 보유한 윈덤그룹의 브랜드인 제주 데이즈호텔이 성황리에 분양 중에 있어 투자자들에 관심을 끌고 있다.  윈덤그룹은 전 세계 66개국에서 7,380개의 호텔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중 데이즈 브랜드로만 2,000개의 호텔을 운영 중이다. 데이즈는 같은 그룹 계열인 라마다 브랜드 인지도를 앞서는 특급호텔로 중국에서만 125개의 체인 호텔을 운영할 만큼 윈덤그룹의 대표 브랜드이다.

제주 데이즈호텔은 제주시 이도2동 1025-8에 위치하고, 지하2층~지상10층으로 총 375개의 객실로 구성된다. 관광객과 더불어 비즈니스 고객을 위해 비즈니스 센터를 건물 후면부에 설치하여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였고, 투숙객의 선택폭을 넓히기 위해 다양한 타입의 객실을 설치하여 단조로움을 탈피함과 동시에 투숙의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옥상공원을 설치하여 제주도의 바다와 한라산이 눈앞에서 바로 볼 수 있게끔 했다.

호텔 1객실 당 분양 가격은 1억6,600만원이며 오피스텔처럼 개별등기가 가능하다. 은행융자 적용 시 실투자금은 6천만원대 중반이며, 수익률 지급방식이 확정형과 배당형으로 나눠져 있어 투자자들이 선택할 수 있다. 배당형은 준공 후 10년간 실투자금의 연 10%를 최소 보장 금액으로 매월 지급하고, 이후 호텔 총매출액의 45%를 연말 결산 후 1/N로 추가 지급하는 방식이고, 확정형은 실투자금의 연 13.75%를 10년간 분기마다 지급하는 방식이다. 배당형을 선택할 경우 80% 객실 가동 시 연 25% 이상의 높은 수익이 예상된다.

데이즈호텔에 분양 혜택으로는 중도금 60%에 대한 무이자 융자 혜택, 준공 후 연 4%대 이자지원, 계약금 10%에 대한 이자지급 등 다양한 금융혜택을 받을 수 있고, 특히 호텔운영전문 업체인 산하에이치엠에서 체계적으로 운영하기 때문에 상가, 오피스텔 같은 다른 수익형 부동산보다 투자가치가 높다. 자금관리는 신탁 전문 기관인 국제자산신탁이 관리해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다.

현재 분양형 호텔로는 비스타케이호텔, 노형골든튤립호텔, 속초라마다호텔, 강정라마다호텔, 성산라마다호텔, 강원라마다호텔, 기흥엠스테이 등이 있지만 분양 조건과 입지, 시행사 안정성 등을 고려할 때 데이즈호텔 제주시티 만한 조건을 갖춘 곳은 없다는 게 업계의 시각이다

제주 데이즈 호텔에 모델하우스는 강남 양재역 인근에 위치하고, 청약금 100만 원 선 입금 시 바다조망 로열 호실을 우선 지정받을 수 있다. 
대표번호 : 02)529-5732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