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견본주택 미리 둘러보기] 서울 성동구 금호13구역 신금호파크자이

- 넉넉한 수납공간으로 공간효율성 극대화, 공원 및 한강조망권 확보
- 서울 도심에 위치한 트리플역세권 단지, 쾌적한 주거환경까지 갖춰

서울 도심에 트리플역세권 아파트가 등장했다. GS건설은 서울 성동구 금호동 금호 13구역을 재개발한 신금호파크자이를 분양한다. 이달 17일 견본주택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 일반적으로 샘플하우스는 호수 계약자에 한해 볼 수 있으나 신금호파크자이는 분양 전부터 일반인들에게 공개하고 있다.

일반분양 전에 이미 착공해 견본주택 뿐 아니라 실제 아파트 내부를 둘러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공사 현장 안에 샘플하우스가 마련되어 있으므로 주변 환경도 둘러볼 수 있다.

지하 3층, 지상 21층 10개 동으로 이뤄진다. 전용면적 59~114㎡ 1,156가구다. 일반분양물량은 84가구뿐이지만 저층에서 고층까지 골고루 분포돼 좋은 층을 배정받을 수 있다.

신금호파크자이 현장에 마련된 샘플하우스에서는 84㎡A 타입과 114㎡, 59㎡A 총 3개 유니트를 관람할 수 있다.

모든 주택형에는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수납공간을 넉넉하게 설치했다. 명절이나 손님맞이에 유용한 교자상을 보관할 수 있는 교자상 수납장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크고 작은 물건들을 두루두루 수납할 수 있도록 한 책장 결합형 붙박이장과 반신거울을 설치해 화장품 수납공간을 마련한 화장대형 붙박이장도 눈에 띈다.

59A형은 소형면적에 속하지만 결코 실공간이 좁아 보이지 않는다. 출입구에 들어서면 바로 거실이 바로 펼쳐진다. 거실에는 우물천장을 설치해 개방감을 살렸으며 고급스러워 보인다. 평면은 3베이∙3룸 구조로 채광성 및 통풍성이 우수하다. 또, 발코니 확장 시 훨씬 넓은 공간에서 주거생활을 영위할 수 있게 된다. 또, 거실과 주방을 맞통풍 구조 설계해 통풍성과 환풍성을 높였다. 확장형의 경우 주방 바로 좌측에 발코니가 있어 주방용품이나 식품류 등을 쉽게 보관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주부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을 전망이다.

84A형도 59A와 마찬가지로 3베이∙3룸 구조다. 현관에 들어서면 좌측에는 작은 방이 윗쪽으로는 바로 주방이 보인다. 59A형보다 훨씬 넓은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방 옆에는 넓은 발코니가 설치되어 있어 잡동사니 등을 정리하는데 유용하게 사용될 전망이다. 안방 쪽에는 드레스룸을 따로 설치해 의류보관을 간편하고 쉽도록 했다. 드레스룸을 통과하면 깔끔한 부부욕실이 마련돼 있어 편의성을 높였다.

114형은 4베이∙4룸구조로 설계됐다. 114형은 모두 정남향을 바라보고 있어 채광성 및 통풍성이 뛰어나다. 주방은 주부의 가사 움직임을 최소화할 수 있어 효율적인 'ㄷ자' 동선으로 배치된다. 'ㄷ자'구조는 일반적인 ‘ㄱ’자 구조보다 수납공간이 넓어 공간활용성을 증대시킬 수 있다. 거실과 주방이 연결된 맞통풍구조로 환기에도 유리해 보인다. 안방에는 드레스룸과 부부욕실을 설치해 편의성을 극대화 했다.  


단지 내 다양하고 풍부하고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들도 갖춰진다. 다양한 운동기구들을 갖춘 피트니스센터가 설치되며 단지 내에서도 쉽게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실내골프연습장을 뒀다. 에어로빅, 요가, 필라테스 등을 즐길 수 있는 GX룸도 마련된다. 이 외에도 독서실, 카페테리아가 설치돼 입주민들이 편안하고 안락한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 아파트는 교통여건이 매우 좋아 실수요자들에게 큰 인기를 누릴 전망이다. 단지 바로 앞에 지하철 5호선 신금호역이 위치해 있으며 지하철 5호선과 6호선 환승역인 청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강남권으로 바로 연결되는 3호선 금호역도 가깝다.

주변 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어 서울지역이면 어디든지 이동하기가 편리하다.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가 가까워 강남뿐만 아니라 상암지구, 여의도, 용산 등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또 동호대교와 성수대교를 건너기만 하면 바로 강남권이다. 이 아파트에서 차량을 이용해 강남권으로 이동하는데 5분 정도 소요된다.

단지 바로 옆에는 응봉근린공원이 있어 여가활동을 즐기기 좋다. 또 단지 바로 북측에는 응봉공원이 있다. 이 곳은 테니스장과 풋살장, 농구코트 등이 마련되어 있다. 일부 세대를 제외하고는 응봉근린공원과 응봉공원 조망이 모두 가능하다.

신금호파크자이는 오는 2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2일 1순위, 23일 2순위 청약을 접수가 이뤄진다.

분양문의: 1800-6500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