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한 주거개념을 벗어나 삶의 퀄리티를 중시하는 "힐링"이 대두되고 있는 요즘, 주택시장에도 새로운 트랜드로 부각되면서 도심 속에서 자연을 누릴 수 있는 타운하우스가 주목 되고 있다.
타운하우스는 아파트와 전원주택의 장점이 더해진 것을 말한다. 또한 쾌적한 전원에 단독형 주택을 타운 형태로 집약시킨 타운하우스는 영국에서 발전된 선진국형 주거형태다. 하지만 자연과 함께 도심의 편리한 인프라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타운하우스는 흔치 않다.
이 가운데 남양주 타운하우스형 단독주택인 힐링수가 쾌적성·교통·생활편의시설 3박자를 모두 갖춰 투자자들의 분양문의가 빗발치고 있다.
경기도 남양주시 호평동에 위치한 도심형 타운하우스 힐링수는 총 75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85㎡이하 중소형으로만 구성됐으며, 각 가구마다 텃밭과 정원이 제공된다.
힐링수는 기존 아파트의 평범한 수평 3베이(BAY)구성을 독특한 수직 4베이 공간으로 구성했다. 이로 인해 20% 이하의 건폐율로 계획 할 수 있었고, 가구 간 분쟁거리인 층간소음을 없앨 수 있는 구조를 창출했다.
단지 주변으로는 천마산, 백봉산, 호만천 및 금배공원이 있어 쾌적한 환경을 자랑하고, 교통환경으로는 ITX청춘, 경춘고속도로, 46번국도, 수석~호평 도시고속화도로 광역버스, M버스(잠실~호평 간 20분대)등 이용이 편리하며, 서울 접근성이 좋다.
남양주 호평동의 도심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힐링수는 단지 주변으로 이마트, 호평체육문화센터, 메가박스, 호평 평내상업시설 등이 위치해 있으며, 걸어서 통학이 가능한 초, 중, 고교가 위치해 교육환경 또한 뛰어나다. 특히 서강대, 상명대, 삼육대 등의 대학교 이전계획이 있어 남양주시가 교육도시로 탈바꿈 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부동산 전문가는 “타운하우스는 지리적 요건이 매우 중요하며 분양가, 세부 조건 등 타운하우스만의 장점들을 꼼꼼히 체크해봐야 한다.“며 ”남양주 호평 힐링수는 교통과 도심의 생활편의는 그대로 누리면서 자연 속에서의 삶을 향유할 수 있어 가치가 점점 높아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분양관계자는 전원주택의 인기에 힘입어 여러 곳에서 단지들이 조성되고 있지만 절대 간과해서는 안 될 조건이 있다며 바로 입지의 편리함을 강조하였다.
힐링수는 2015년 5월(일부세대 입주)와 잔여세대 선착순으로 동·호수 지정이 가능하고, 자금 관리는 아시아신탁에서 관리하여 믿고 진행할 수 있으며, 시공은 대상건설에서 책임준공으로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분양문의 (031-8033-66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