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배곧신도시 아파텔 다인 로얄팰리스 봄 바람 타고 분양 시장 선도할까

도심 속 탁트인 조망권, 개방감 갖춰 배곧 신도시의 랜드마크 조짐


금리가 사상 최저 1%대에 진입하고 정부의 부동산시장 활성화 정책이 맞물리면서 안정적인 월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에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확실한 배후수요와 높은 미래가치를 지닌 신도시의 수익형부동산에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다.

특히 2~3인 가구용 소형 아파트가 부족해지면서 아파텔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아파텔은 방 2~3개를 갖춘 데다 채광 및 통풍이 좋은 판상형 구조에 드레스룸과 주방 팬트리(식료품 창고) 등도 갖춰 소형 아파트와 별다른 차이가 없다. 전셋값 상승 여파로 아파트 대체 상품으로 떠오르면서 인기도 높다

또한 배후수요를 갖춘 신도시에 위치한 수익형 아파텔의 경우, 풍부한 수요가 뒷받침 될 뿐 아니라 잘 갖춰진 교통환경과 생활인프라를 바탕으로 인기가 높다. 이처럼 신도시 수익형부동산으로 투자자들이 몰리는 이유는 저금리 속에서 은행 이자보다 훨씬 높은 수익을 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배후수요를 갈 갖춘 신도시로 평가 받는 배곧신도시도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는 곳 중 하나 인데, 배곧신도시는 총 사업비 2조4000억원이 투입되는 초대형 프로젝트로, 시흥시 정왕동 일대 총 490만 7148㎡에 조성된다. 인천 송도와 바다를 사이에 두고 맞닿아 있으며 2만1,541가구가 건설돼 5만6000명의 인구가 거주하게 된다.

또한 지난 6일, 그간의 숙원사업이었던 경기도와 서울시의 MOU체결을 통해 각종 연구시설이 들어서 시흥 배곧신도시를 인천 송도국제도시와 같은 교육국제화특구로 개발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었다. 서울대 시흥 캠퍼스 조성 사업이 사실상 확정됨에 따라 부동산 전문가들은 배곧신도시 분양시장이 달아오를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하고 있다.

이로 인해 배곧신도시에 새로운 형태의 주거 공간을 선보이는 다인로얄팰리스가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다인로얄팰리스는 기존 아파트의 편안함과 오피스텔의 편리함을 동시에 만족시키기 위해 전용면적 42∼45㎡(안목치수 적용)의 2룸과 거실 형태의 평면을 채택했고 지역 최초로 지역 냉난방 시스템을 적용해 25% 이상의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다. 소닉스 시스템 시공 및 LG하우시스 불연재 시공으로 층간소음을 줄이고 화재걱정을 덜 수 있으며 전 세대 LED조명 시설로 전기료까지 절감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로얄팰리스는 배곧신도시에서도 노른자 땅으로 손꼽히는 상업용지 2-5-1, 2 필지에 있다. 주변에는 4호선과 수인선이 환승 되는 오이도역, 서울대 국제캠퍼스(2018년 개교), 신세계 프리미엄 아웃렛(2016년 개점 예정), 경기 고양시 일산 라페스타 형태의 복합쇼핑몰, 도시지원 및 연구개발 단지 등 글로벌 교육+의료 산학 클러스터가 조성된다. 배곧신도시 주변에 조성 중인 시화, 반월, 남동 스마트 허브에 근무하는 종사자는 38만여 명에 달하며 시화 MTV 개발로 고용 효과가 7만여 명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 이렇듯 로얄팰리스는 풍부한 배후 수요를 확보할 것으로 전망되므로 높은 수익률이 예상되는 투자처이다.

다인로얄팰리스는 기존 아파트의 편안함과 오피스텔의 편리함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신개념 아파텔로서, 전용면적 42~45㎡(안목치수적용)의 2룸 + 거실 형태의 평면과 지역 최초 지역 냉, 난방 시스템 적용으로 관리비를 25%이상 절감 가능하며, 층간소음을 대폭 줄일 수 있는 소닉스 시스템 시공 및 LG하우시스 불연재 시공으로 화재걱정까지 대폭 줄였고, 전세대 LED조명 시설로 전기료 까지 절감할 수 있게 설계 반영하였다.

로얄팰리스는 배곧 신도시 랜드마크 아파텔로서 특화된 단지 설계가 돋보인다. 도심 속 답답한 오피스텔과 달리 탁 트인 조망권과 개방감을 확보하기 위해 4개 동으로 분리해서 설계했다. 입주민의 편의를 위한 상가도 들어서므로 입주민은 멀리 나가지 않아도 단지 안에서 편리하게 쇼핑과 외식을 즐길 수 있다. 주변의 대규모 중앙공원, 근린공원 등 자연친화적인 생활까지 겸비하고 있다.

뛰어난 교통환경은 두말할 필요도 없다. 서해안고속도로, 정왕IC, 영동고속도로 등 쾌속한 교통망을 자랑하며 소사~원시선, 월곶~판교선, 신안산선 등이 진행 중에 있어 앞으로는 더 빠르게 이어지는 광역 교통망을 갖출 것으로 보고 있다.

모델하우스를 영등포동3가 6-7번지(영등포역 3번출구)에 오픈 예정으로 벌써부터 투자자 및 실입주자의 관심이 뜨거워 분양 성공을 낙관하고 있다.

문의전화 1644-6662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