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리얼푸드 뉴스] 풀무원, ‘자연치즈’ 출시… 프리미엄 자연치즈 시장 공략 나서
[헤럴드경제=김성훈 기자] 풀무원이 프리미엄 자연치즈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풀무원식품(대표 이효율)은 오는 4월 1일, 가공하지 않은 100% 자연치즈인 ‘우유와 시간이 만든 자연치즈(이하 ‘자연치즈’)’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자연치즈는 다른 부 재료가 전혀 들어가지 않은 100% 자연치즈로, 순수한 치즈 그대로의 깊은 풍미와 영양을 살린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전북 임실 지정 목장에서 생산된 국산 1A등급 무항생제 원유만을 사용했다.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일품인 ‘생모짜렐라’와 한 입 크기로 먹기 편한 ‘모짜렐라 치즈볼’, 구워 먹으면 더욱 고소한 ‘퀘소블랑코’, 그리고 치즈의 탄력과 결이 살아있는 ‘스트링’ 치즈 등 4종이 있다.


풀무원은 이번 자연치즈 시장 진출을 통해 국내 자연치즈 시장을 확장하고 성장을 이끄는 선두주자로 발돋움 하겠다는 계획이다. 국내 치즈시장은 자연치즈의 규모가 더 큰 유럽이나 미국과 달리 가공치즈 중심으로 형성되어 있다. 국내 치즈소비 비중은 가공치즈가 72.2%, 자연치즈는 27.8%에 불과하다. 반면 시장조사 기관인 유로모니터의 2013년 2월 자료에 따르면 치즈 소비가 높은 프랑스와 미국의 경우, 치즈 시장에서 자연치즈의 비중은 각각 83.9%와 71.7%로 가공치즈에 비해 그 비중이 월등히 높은 편이다. 가까운 일본 역시 자연치즈 비중이 60.2%로 가공치즈 보다 훨씬 높다. 풀무원은 국내 가공치즈 시장의 경우 성장세가 둔화된 성숙기로, 향후 자연치즈가 국내 치즈시장의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풀무원식품 이효율 대표는 “서양식 식문화의 확대와 해외 문화경험이 많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자연치즈에 대한 소비자의 잠재적 니즈가 있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paq@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