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풍부한 수납 공간으로 여성 수요 사로잡는다, 수납 특화 아파트 인기

▶아파트 설계의 진화, 그 중심에 수납 특화가 있다
▶펜트리, 드레스룸 등 주부들의 여심 공략한 수납특화 아파트 인기

최근 아파트 시장에는 여성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건설사들의 경쟁 열기가 뜨겁다. 아파트 구매에 여성들의 입김이 세지면서 건설사들이 앞다퉈 진화된 여성 특화 설계를 내세우고 있는 것. 건설사들이 이렇게 여성 특화에 신경을 쓰는 이유는 실제로 많은 여성들이 아파트의 입지나 교통여건만큼이나 수납, 주방 구조 등을 섬세하게 따져보기 때문이다.

특히 많은 여성들이 중요시 따지는 것은 역시 수납 공간이다. 얼마나 넓은 수납 공간을 갖추고 있는지에 따라 같은 평수라도 더 넓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짐이 많은 여자들에게는 빼놓을 수 없는 요인이다. 특히 기본 침실 외에 별도의 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알파룸과 식료품이나 자리 차지가 큰 주방용품을 보관하는 주방 펜트리 공간이 주부들 사이에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말 분양한 모 단지의 경우 주방 펜트리, 대형 드레스룸 등 주부 수요자를 공략한 수납 특화 설계를 선보여 여성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러한 수납 특화 설계를 앞세워 이 아파트는 청약에서 최고 128:1의 높은 경쟁률로 1순위에 마감된 데 이어 계약 4일 만에 100%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이달 제주도에서 분양을 앞둔 유승종합건설의 제주 강정 유승한내들 역시 우수한 수납 특화 등 우수한 명품 설계로 여심을 공략할 계획이다.

전체 499가구가 전용면적 기준 84~110㎡으로 구성돼 강정지구 내 유일의 중대형 아파트인 이 단지는 현관입구의 워크인 수납장을 비롯해 대형 주방펜트리 등 풍부한 수납공간을 확보해 주부 수요자들의 선호가 높을 전망이다. 또 남향 위주의 구성을 통해 일부 세대의 경우 부부욕실에서도 바다조망이 가능하며, 안방의 서재공간 선택가능, 폭넓은 거실공간 제공 등으로 개방감과 공간활용을 극대화했다. 전체 남향 위주의 판상형 구조에 최근 트렌드에 맞게 4Bay 설계도 적용해 채광, 통풍, 일조량 등에서도 뛰어난 면모를 보인다.

제주 강정 유승한내들은 제주도 서귀포시 강정 택지지구에서도 편의시설과 바다 조망권을 갖추어 최고 입지로 평가 받는 4블록에 들어선다. 특히 최대한 많은 세대가 바다 조망권을 확보할 수 있도록 조망을 극대화한 동 배치가 적용돼 인근에 들어서는 다른 아파트에 비해 우수한 바다조망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통경축을 고려하여 단지 중앙에 공간을 둠으로써, 단지내의 원활한 공기순환까지 유도하는 등 한층 쾌적한 주거생활이 기대된다. 

이 단지는 빼어난 자연환경 외에도 교육, 쇼핑, 교통 등 다양한 주거편의시설도 밀집해 있어 우수한 생활인프라를 갖췄다. 서귀포시청 제2청사, 경찰서 등 행정기관은 물론 새서귀초등학교, 대신중학교, 중앙도서관 등의 교육관련 시설도 가깝다. 또한 시외버스터미널, 이마트, 월드컵경기장 등의 편의시설도 인접해 있어 멀리 나가지 않고도 단지 인근에서 모든 것을 누리는 원스톱 생활권을 확보했다.

이달 분양을 시작하는 제주 강정 유승한내들의 모델하우스는 서귀포시내 비석거리사거리에 위치한다.

분양문의 : 1566-8333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