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송도국제도시 내 ‘인천포스코高’ 개교, 학부모 수요자들 관심 급증

새학기가 시작되면서 학군이 좋은 지역 신규 아파트 분양에 대한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특히 최근 송도국제도시에서는 ‘인천포스코고등학교’가 개교 해 주목 받고 있다.

인천 하늘고에 이어 인천지역에 조성된 두 번째 자율형 사립고등학교이자 포스코 교육재단의 13번째 학교인 인천포스코고등학교는 개교 전부터 일반전형 96명 정원에 442명이 몰리는 등 4.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인기를 입증했다.

인천포스코고등학교 개교와 함께 인근 지역의 전세가도 상승했다.

KB부동산 시세에 따르면 인천포스코고등학교 단지 앞에 위치한 송도 더샵 그린애비뉴 7단지는 1월 한달 간 전세가가 3,500만원(84.99㎡ 기준)이 상승했고, 송도 더샵 하버뷰 아파트 역시 1월 동안 약 2,000만원(84.92㎡ 기준) 올랐다.

포스코건설, ‘송도 더샵 퍼스트파크’ 광역조감도

부동산 전문가들은 송도에 이어지고 있는 교육 호재로 송도 지역 전체 부동산 시장이 큰 영향을 받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송도국제도시는 인천포스코고등학교 뿐만 아니라 글로벌 명문학교인 채드윅국제학교, 연세대글로벌캠퍼스, 송도글로벌캠퍼스, 인천대학교 등이 문을 열어 새로운 교육신도시로 발돋움 하고 있다. 또 과학예술영재학교 신설, 송도글로벌캠퍼스 칭화대 유치 등이 예정돼 있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국제업무단지 내에 인천포스코고등학교, 과학예술영재학교 등의 개교로 학군이 좋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유명 대학들의 잇따른 캠퍼스 유치로 학부모들의 관심은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 가운데 과학예술영재학교가 개교할 예정인 3공구에는 '송도 더샵 퍼스트파크'가 분양 중에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과학예술영재학교 인근에 들어서는 송도 더샵 퍼스트파크는 이번 9월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도 개교할 예정이며, 아파트 주변에 중학교와 고등학교, 단설유치원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탁월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또 채드윅송도국제학교와 인천대학교도 단지 2km 내에 위치해 있다.

송도 더샵 퍼스트파크는 인천 송도국제업무단지 F13-1, 14, 15블록에 조성되며 지하 2층, 지상 최고 44층, 15개 동의 총 2,597 세대이다. 전용 면적 기준으로 F13-1블록은 68~108㎡ 856가구, F14블록은 59~108㎡ 869가구, F15블록은 59~108㎡ 872가구로 조성된다.

송도 더샵 퍼스트파크는 인천지하철 센트럴파크역과 인천대 입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으로 M버스 이용 시 서울 시내 진입도 어렵지 않다.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커낼워크, 롯데마트가 영업 중이며 이랜드몰, 롯데몰이 들어설예정이여서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 앞으로 글로벌 대형 마트인 코스트코 인천점이 들어설 예정이다.

송도 더샵 퍼스트파크 단지는 '더샵' 브랜드 아파트만의 특화설계와 커뮤니티시설, 조경 공간도 갖춘다.

도심 속에서 즐기는 쾌적한 자연 환경 조성을 위해 블록별로 단지 중앙에 국제 축구장 규격 이상의 중앙광장이 생기고 버퍼존, 외부산책로, 자전거도로, 에듀존도 조성된다.

다양한 연령층을 배려한 맞춤형 공간으로는 실버존, 맘스&키즈존, 실내놀이터, 맘스카페, 어린이놀이터, 경로당, 가든팜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보행자의 안전과 쾌적한 주거 환경을 위해 100% 지하 주차장을 만든다. 또 아파트 진입로에서 바로 지하 주차장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 출입구를 설치할 예정이다.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한 송도 더샵 갤러리에 송도 더샵 퍼스트파크 모델하우스가 조성돼 있다. 

문의전화 : 1688-7760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