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사무실 꾸미기에 좋은 색깔 4가지
[HOOC] 색은 사람의 감정 뿐만 아니라 업무의 생산성에도 영향을 미친다.

중앙일보에 따르면 텍사스 대학이 특정 색깔이 인간에게 부정적 감정을 유발한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이를 바탕으로 사무실 꾸미기에 적합한 네 가지 색깔을 소개한다.

▶ 파랑과 초록

파랑 또는 초록은 주파수가 낮아 사람에게 안정감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파랑과 초록은 강도 높은 작업장 또는 집중력을 개요하는 공간에 적합하다. 또한 최근 발표된 성격과 사회 심리학회지 보고에 의하면 초록은 창의성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때문에 창의력이 필요한 직업의 사무실에도 적합하다. 


▶ 빨강과 주황

빨강과 주황은 주파수가 높아 심박수와 혈류를 증가시키므로 활기있는 사무실 분위기를 연출한다. 직원들이 오래 머무르지 않는 장소, 예를 들어 복도나 화장실 또는 탕비실 등을 꾸미는 것이 효과적이다. 색이 너무 선명하면 오히려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 노랑

심리학 연구 결과 노랑은 자존감을 높이고 행복감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루하거나 만족도가 낮은 작업장에서 업무 효율을 높이려고 할 때 도움이 된다. 또한 신선한 분위기와 창의성이 요구되는 작가나 디자이너의 사무실에 잘 어울린다. 특히 선반이나 책상 등에 활용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너무 과하게 사용한다면 혼란을 줄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 파스텔

만약 사무실에 창문이 적고 천장이 낮다면 연두, 연보라 등의 파스텔톤 색깔을 쓰는 게 좋다. 파스텔톤 색들은 칙칙하고 답답한 분위기의 사무실을 넓고 화사하게 만드는 효과를 준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