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조디악코믹스, 웹툰공모전 성황리에 진행 중

조디악코믹스 런칭기념 공모전, 신인 발굴에서 스타작가 양성까지 가능해

신개념 웹툰 연합 플랫폼 ‘조디악코믹스’가 진행하고 있는 ‘조디악코믹스 런칭기념 공모전’이 작가와 독자들사이에서 화제를 일으키며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조디악코믹스 런칭기념 공모전은 웹툰을 3화까지 업로드하면 응모되며, 투표를 통해 진행되는 방식으로 만화인들의 큰 주목을 받았다. 공모전이 시작된 지 30일이 경과한 3월 10일까지 약 110여 작품이 응모됐고, 투표 또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일부 어뷰징에 대한 논란이 제기되기도 했지만, 조디악코믹스는 발빠른 대처로 바로 해결했으며, 공정한 심사를 위해 더욱 치밀한 모니터링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조디악코믹스의 관계자는 “공모전을 통해 신인 만화가를 발굴하고 지속적으로 지원해 스타작가를 대거 양성할 계획”이라며 “충분한 역량을 갖추고 있음에도 등단을 포기해야만 했던 많은 작가들을 위해 런칭기념 공모전을 일회성 이벤트로 끝내지 않고, 후속 공모전을 개최할 것”이라고 전했다.

조디악코믹스는 웹툰창작과 판매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기 위해 개발된 플랫폼으로 기존의 단일플랫폼이 아닌 채널의 개념으로 여러 웹툰사업자와 창작집단이 조디악코믹스에 입점해 자신들의 콘텐츠를 소비자와 거래할 수 있도록 제작된 준오픈마켓형 연합플랫폼이다.

조디악코믹스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프리채널’은 창작자가 자유롭게 자신의 작품을 올리고 판매할 수 있는 오픈마켓으로 작가가 조디악CMS를 통해 자유롭게 콘텐츠의 유료/무료 판매방식을 설정할 수 있으며, 연재일 및 가격책정이 가능하다.

조디악코믹스 공모전에 응모한 작품은 자동으로 프리채널에 등록되며, 공모전이 종료된 후에는 자신의 콘텐츠를 유료로 전환해 판매할 수 있다. 프리채널에 등록된 작품은 곧 출시될 조디악코믹스 어플에도 자동으로 탑재될 예정이다.

조디악코믹스 런칭기념 공모전은 총 상금 천만원 규모로 오는 4월 1일까지 진행되며, 조디악코믹스의 공모전 및 작가모집 요강, 프리채널 운영정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티저페이지(www.zodiaccomics.com) 및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