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손흥민 골, 평점은 양팀 선수중 최고…분데스리가 득점순위 7위
[헤럴드경제]레버쿠젠 손흥민 골, 분데스리가 득점순위 7위

‘손세이셔널’ 손흥민(23·레버쿠젠)이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에서 선정한 경기 최우수선수로 이름을 올렸다.

분데스리가 공식 홈페이지는 9일(한국시간) 독일 파더보른의 벤텔러 아레나에서 열린 파더보른-레버쿠젠의 2014-2015시즌 24라운드가 끝난 뒤 손흥민을 ‘이 경기의 선수’로 뽑았다.

손흥민은 팀이 1-0으로 앞선 후반 39분 추가골을 터뜨린 뒤 후반추가시간에 쐐기골도 더해 레버쿠젠의 3-0 완승을 주도했다. 올 시즌 정규리그 10호, 시즌 16호골이다. 분데스리가 득점 순위에선 10골로 공동 7위다.

레버쿠젠 손흥민.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분데스리가 홈페이지는 “손흥민이 이미 지난 시즌 정규리그 총 득점인 10골을 돌파했고, 올 시즌 두 골 이상을 넣은 경기가 세 차례 있었다”면서 “이 경기에서 레버쿠젠의 슈팅 11개 중 7개에 관여했고, 팀 내에서 슈팅으로 연결된 패스를 가장 많이 기록했다”고도 소개했다.

손흥민은 분데스리가 홈페이지에서 투표로 뽑는 ‘24라운드의 선수’ 후보에도 올랐다.

독일 대중지 빌트는 손흥민에게 양 팀 선수를 통틀어 가장 좋은 2점을 부여했다. 빌트의 평점에서는 1이 최고 점수로, 숫자가 낮을수록 좋다. 유로스포츠는 손흥민을 ‘맨 오브 더 매치’로 꼽았다.

레버쿠젠 손흥민 골, 분데스리가 득점순위 7위 레버쿠젠 손흥민 골, 분데스리가 득점순위 7위 레버쿠젠 손흥민 골, 분데스리가 득점순위 7위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