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천대, 수도권 거점대 ‘飛上’
국립대 전환 2년 ‘UI’확정
인천대학교는 국립대 전환 2년을 맞아 새로운 UI(대학이미지)를 확정하고 수도권 거점 국립대학으로 비상한다.

인천대는 2일 2015학년도 신입생 입학식 겸 UI 선포식을 개최하고, 국립대 전환을 계기로 그동안 준비한 새로운 UI를 확정했다.

인천대에 따르면 UI는 휘장ㆍ워드마크ㆍ캐릭터 등 3가지로 구성됐다.


휘장은 인재양성의 중심을 나타내는 의미를 담았다. 원형으로 가운데 횃불은 진리 탐구와 자유 수호란 대학의 본질적 사명을, I 는 인천대 영문 첫 글자 I 를 각각 상징한다.

특히 방패안의 Veritas(진리)와 Libertas(자유)는 대학의 권위와 지향하는 가치를 나타내고, 이를 둘러싼 방패는 진리와 자유 그리고 대학을 수호하는 역할을 한다.

휘장의 푸른색은 인천의 상징색이며 바다와 진리를 의미한다.

미래의 나침반을 보여주는 워드마크의 ‘INU’는 인천국립대학의 영문 첫 글자이고 가운데 대각선 방향의 화살 모양은 선원들이 나침반으로 항해하듯 학생들이 인천대에서 미래의 길을 찾아간다는 뜻을 담고 있다.

캐릭터는 인천대 상징 동물인 사자의 용맹스러움을 젊은 대학생의 이미지로 의인화한 것으로 열정과 도전을 나타낸다.

정통적인 사자의 얼굴에 젊은 대학생과 같은 이미지로 의인화해 젊고 파워풀한 사자의 이미지를 담았다.

워드마크는 인천대학교(INU)가 미래 시대의 주역으로 성장할 인재를 양성시키는 대학임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바다에서 선원들이 나침반을 가지고 길을 찾아가듯이, 학생들도 인천대학교에서 미래의 길을 찾아간다는 의미에서 나침반을 상징물로 사용했다.

최성을 총장은 “시립대에서 국립대로 전환돼 에에 걸맞고 비전에 맞는 UI를 창조했다”며 “이를 계기로 2020년 5대 거점 국립대학으로 발돋움하고 장기적으론 동북아를 포함한 세계의 인재 양성 고등교육기관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홍석(인천) 기자/gilber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