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코성형을 하면 티가 많이 난다?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성형수술의 실패 사례 중 유독 눈에 자주 띄는 부위는 코이다.

코성형은 많은 사람들이 이미지 개선을 위해 많이 선택하는 성형수술 중 하나이다. 하지만, 이미지 개선 효과가 큰 만큼 조금만 모양이 잘못되어도 수술한 티가 많이 나는 수술이기도 하다.

TV에 나오는 연예인들이나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람들 중에서 얼굴에 비해 코가 너무 높거나 좌우가 비대칭이거나, 혹은 코를 너무 높이다 보니 콧구멍이 혐오스러울 정도로 크게 드러나 보여 어색하고 부자연스러운 경우를 쉽게 볼 수 있다.

코성형이 유독 성형한 티가 많이 나는 이유는 코가 우리의 신체 부위 중 밖으로 드러나 있으며, 얼굴의 중앙에 위치하여 눈에 잘 띄기 때문에 그렇기도 하고, 많은 사람들이 이미지 변신을 위해 코성형을 하기 때문에 그렇기도 하다.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코성형 결과에 대한 만족도 조사에서 10명 중 7명만이 만족한다고 대답했으며, 3명은 불만을 나타냈다. 수치에서도 알 수 있듯이 코성형은 수술 후 만족도가 그리 높은 편이 아니다.

코성형 수술 후 결과에 대한 만족도가 이처럼 낮게 나오는 가장 큰 이유는 코성형 수술이 얇은 피부조직을 다루고, 보형물을 사용하는 수술 과정 상의 특성으로 부작용도 많고, 의사의 경험과 수술 실력에 따라 그 결과가 완전히 달라지는 까다로운 수술이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코성형을 비교적 간단한 수술이라고 오해하는 경우가 많지만, 코성형은 예술가가아름다운 조각상을 만들듯 의사의 손 끝에서 자연스럽고 매끄러운 라인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숙련된 의사가 아니면 이마에서 코끝까지 S라인으로 아름답게 떨어지는 라인을 절대 만들 수 없다. 거기에 전체적인 얼굴과의 조화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성형한 티가 전혀 나지 않는 자연스러운 코성형은 결코 쉽고 간단한 수술이 아니다.

22년간의 성형외과 노하우로 국내ㆍ외 코성형 전문 성형외과로 이름이 알려진 압구정동 '명품코코성형외과(名品鼻部整形外科)' 정병훈(郑秉薰) 원장은 "코성형도 유행을 타는데 과거에는 얼굴과의 조화와 상관없이 높은 콧대만을 원했다. 하지만 요즘은 전체적인 얼굴과 조화를 이루는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만들어 주는 것이 최신 트렌트로 성형한 티가 나는 코성형은 실패한 수술이다. 때문에 의사의 조언에 따라 본인의 얼굴에 가장 잘 어울리는 수술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그리고 코성형의 경우, 1차 수술실패로 재수술을 받는 경우 1차 수술에 비해 더욱 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재수술의 경우도 마찬가지지만, 처음 수술을 결정할 때 코성형 전문병원인지, 전문의가 직접 시술하는지, 의사의 수술 경험은 풍부한지 등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신중하게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명품코코성형외과(名品鼻部整形外科)에서는 2015년 새해를 맞아 빠르고 간편하게 인상 교정이나 주름 개선이 가능한 필러나 보톡스 등의 쁘띠성형을 시술 중이다. 특히 필러 시술은 콧대필러 뿐만 아니라 이마나 볼, 애교살, 팔자주름, 입술, 무턱, 윤곽 등 다양한 부위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