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현대홈쇼핑 쇼호스트 공채, ‘고객참여형 오디션’ 열린다
[헤럴드경제=손미정 기자] 현대홈쇼핑이 패션 및 생활 부문 쇼호스트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지원서 접수는 오는 15일부터다.

이번에 진행되는 쇼호스트 공채의 특징은 고객들의 의견이 선발과정에서 반영된다는 점이다. 이른바 ‘고객참여형 오디션’이다. 프리젠테이션 면접을 통과한 지원자에게 상품을 지정해주고 해당 상품과 관련해 홈쇼핑 스튜디오에서 동영상을 촬영, 고객들로부터 투표를 받는 방식이다.

현대H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고객들이 직접 쇼호스트 지원자들의 상품 소개 능력, 음성, 전문성 등을 평가하며, 클릭수와 투표수, 평가의견 등을 종합해 최종 면접 시 참고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현대홈쇼핑 측은 “고객참여형 오디션을 고객과 회사 임직원이 함께 쇼호스트 지원자의 역량을 평가해 공정성과 객관성을 높이겠다는 취지로 올해 처음 도입했다”고 밝혔다.

지원서는 15일부터 현대홈쇼핑 홈페이지(www.hyundaihmall.com) 에서 접수할 수 있다. 성별과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쇼호스트, 방송사 아나운서, MC 경험자 외에도 보석 감정사, 패션 스타일리스트, 푸드 스타일리스트 등 각종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거나 실제 종사하고 있는 전문가를 우대할 예정이다. 전형은 서류전형을 비롯, 카메라테스트와 2차에 걸친 프리젠테이션 면접, 고객참여형 오디션, 임원 면접 등이 진행된다.

구한승 현대홈쇼핑 방송사업부장은 “쇼호스트는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역할에서 더 나아가, 트렌드를 전달하고 고객 접점에서 회사의 이미지를 구현하는 방송 전문가로 영역이 확대됐다”며, “현대홈쇼핑의 고품격 이미지에 맞는 많은 지원자들이 참여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bal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