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몰 동부산점 2층에 위치한 이딸라 매장에는 현대 건축의 거장 알바 알토가 핀란드 호수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시킨 ‘알바 알토(Alva Aalto)’ 컬렉션, 장인이 유리를 직접 입으로 불어(mouth-blown) 완성하는 유리공예품 ‘버드 바이 또이까(Birds by Toikka)’, 핀란드 디자인의 양심 가이 프랑크가 만든 테이블웨어 ‘떼에마(Teema)’ 등 예술품, 인테리어소품, 테이블웨어, 패브릭 등의 라이프스타일 제품 약 400여 종이 판매된다.
이딸라 측은 “지난 9월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에 첫 단독 매장을 열며 국내 시장 확대에 본격 나선 이딸라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의 기반을 다지고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핀란드 대표 디자인 브랜드인 이딸라를 접할 수 있도록 롯데몰 동부산점에 입점했다”며 입점 배경을 설명했다.
롯데몰 동부산점 매장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고객 혜택도 준비했다. 이딸라는 한 달간 롯데몰 매장에 방문해 이딸라 멤버로 가입하는 고객들에게 할인 혜택(일부 상품 제외)을 제공하고, 롯데몰 동부산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 구성품도 준비했다. 오는 1월 4일까지 매장에서 10만원 이상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 중 선착순 200명에 한해 가스테헬미 및 따이가 냅킨을 증정한다.
한국로얄코펜하겐(피스카스 한국지사) 오동은 대표는 “롯데몰 이딸라 매장 오픈은 영남권 소비자들에게 스칸디나비안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선보인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이딸라는 실용성과 디자인,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한 번 사용하고 버려지는 것이 아닌 세월이 흘러도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을 추구하는 만큼 많은 소비자들이 이딸라를 경험하고 즐길 수 있게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balme@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