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잘못된 쌍꺼풀 수술로 인해서 눈재수술, 객관적인 판단이 중요

한국은 세계 7위의 성형대국이며, 현재 ‘성형공화국’이라고 불릴 만큼 많은 사람들이 성형을 한다. 국제미용성형협회(ISAPS)의 자료에 따르면 성형수술을 받는 사람이 인구 1,000명당 13.5건으로 실질적으로 한국이 1위라고 할 수 있다.

아름답고 예뻐지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성형. 하지만, 과도한 성형이나 불법시술로 인해 피해를 보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받는 ‘쌍꺼풀수술’은 쉽고 간편한 수술로 알려져 있어, 의료진의 전문성이나 안전성보다는 비용이 저렴한 병원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쌍꺼풀수술은 쉽고 간편한 수술이 아니라, 매우 정교한 기술이 필요한 수술이다. 눈꺼풀의 두께, 근육의 정도 등 사람 개개인이 눈 상태를 고려하지 않고 수술을 진행할 경우, 수술 후 붓기가 빠지지 않거나 눈이 감기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그리고, 눈꺼풀에는 많은 신경과 세포들이 있기 때문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다면, 자칫 심각한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

유니크성형외과 이민재 원장은 “환자의 눈 상태를 고려하지 않고 무분별하게 쌍꺼풀수술을 진행하는 공장형 성형외과들로 인해서 피해를 입은 사람들이 눈재수술을 위해서 병원을 방문하는 비중이 날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민재 원장은 “눈재수술 시 기존 수술의 흉을 제거하여 흉터를 최소화 하고, 손상된 조직을 재건하여 자연스러운 라인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무엇보다 어떤 부분이 잘못되었는지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의료진을 통해 충분한 상담 후 자신의 눈 상태에 맞게끔 눈재수술을 실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유니크성형외과는 ‘제8회 대한민국보건산업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 병원 브랜드대상을 수상하였으며, 1:1 개인별 맞춤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