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포토뉴스]삼성전자, ‘창조경제박람회’서 ‘UHD MUSEUM & ZOO’ 전시
[헤럴드경제=신상윤 기자]삼성전자가 27~30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4 창조경제박람회(Creative Korea 2014)’에서 ‘UHD 뮤지엄(MUSEUM) & 주(ZOO)’를 전시한다.

‘UHD 뮤지엄’은 우리의 소중한 문화재를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삼성 UHD 화질로 보여주는 고미술 기획전이다. 한국 전통 미술의 섬세한 아름다움을 디지털 고배율 확대와 회전 기술을 통해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으며, 시간을 초월해 전통 한국미의 정수를 최첨단 기술을 통해 재발견하는 의미가 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UHD 주’는 아프리카 르완다 등지에서 촬영한 멸종위기 동물의 영상을 초고해상도(UHD) 영상으로로 전시한다.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들을UHD TV로 생생하게 제공할 뿐 아니라 각 동물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스토리텔링 존’, UHD TV의 스마트 기능을 활용해 동물들에게 먹이를 주거나 쓰다듬는 체험을 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존’ 등 새로운 감동을 만들어낸다.

미래창조과학부를 비롯한 창조경제위원회 소속 21개 관계 부처와 전국경제인연합회, 중소기업중앙회 등 11개 경제단체가 공동 주최하는 박람회는 정부부처와 민간기업, 전 국민이 함께 창조경제의 성과를 공유하는 종합 행사다. 삼성그룹 등 국내 주요 기업들도 참가한다. [사진제공=삼성전자]

ke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