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뉴스인비즈, (주)콤파로 상호 및 법인 변경 후 사업 확장 출사표

- 기존 홍보 대행업에서 마케팅, 홍보, 전시, 해외교육사업 등 사업 영역 확장해 상호 및 법인 변경

언론홍보 대행 전문 업체로 입지를 다져 온 ‘뉴스인비즈’가 ‘(주)콤파’(대표 심영섭, http://www.compa.kr)로 법인을 확장하고 종합마케팅회사로서 발돋움할 것을 선포했다.

콤파는 전신 ‘뉴스인비즈’의 사업 노하우를 기반으로 최근 마케팅, 전시 기획, 해외 교육 분야의 신사업 추진 역량을 갖춘 인재를 영입하고 사옥을 이전하는 등 인프라 구축을 마무리한 바 있다. 금번 상호 및 법인 변경은 기존의 광고대행, 매체대행 등 광고유통사업 분야에 마케팅, 홍보, 전시, 해외교육사업 등 서비스사업 분야를 더한 종합마케팅대행사로 발판을 마련했음을 뜻한다.

콤파의 전신 ‘뉴스인비즈’는 지난해부터 쿠키뉴스와 함께 필리핀 전문 ESL 영어캠프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축적한 노하우와 신뢰도를 바탕으로 사업역량을 강화해 왔다. 금번에 새롭게 출사표를 던진 추진 사업들 역시 그 발전선상에 있으며 무게감 측면에서도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주)콤파 CI, 직원 사진

우선 국민일보, 한국대학신문이 주최하는 제1회 전국한국사경시대회의 대표 주관사로서 대회 전반을 기획·운영할 예정이다. 이 대회는 지난 2012년 교육과정 개정에 따라 ‘한국사’ 교과목이 부활하는 등 우리 역사 바로알기의 중요성에 대해 형성된 사회적 공감대를 바탕으로 청소년의 민족의식과 역사인식을 제고하고, 총체적인 사고력을 함양하고자 기획되었다. 내년 5월 예선, 10월 본선을 치르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또 하나의 교육 사업 일환으로 필리핀관광청, (주)락소그룹, 필리핀 현지 신문인 마닐라서울과 함께 필리핀글로벌인턴십센터(이하 PGIC : Philippine Global Internship Center)를 설립한다. PGIC는 대한민국 최초로 필리핀 내에 인턴십센터를 구축하는 사업으로, 향후 유능한 학생을 발굴해 인턴십 및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실질적인 글로벌 인재로 양성시키는 글로벌 인재양성 전문 비즈니스센터로서의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장기적으로는 한국-필리핀 양국간 관계를 공고히 하며 국내 기업의 필리핀 진출을 도와 무역량을 증대시키는 등 외교 관계 심화의 발판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내년 3월에 열릴 예정인 ‘필리핀트레이드컨퍼런스’ 행사를 기획하고 있으며 한국-필리핀 양국 간 수출 상담회, 투자 세미나 등을 통해 무역 규모를 확대할 수 있는 비즈니스의 장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이는 국내 최초의 국가 전시회인 ‘필리핀전시회’의 사전 행사(Pre-event)로 필리핀전시회는 내년 9월 개최될 예정이다.  

(주)콤파 심영섭 대표는 “금번 법인 확장은 그 동안 지속적으로 신뢰를 보내준 고객사와 협력사의 성원 덕분에 가능한 일이었다”며 “향후에도 지금까지와 같은 돈독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윈-윈전략을 통해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