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강하게 찍어치지 말고…가볍게 쓸어쳐라
겨울골프 9대수칙
1. 스타트를 9시 이후로 하는 것이 좋다=겨울철에는 아침에 일어나서 몸이 정상상태가 될때까지 좀시간이 걸린다. 겨울철 이른 아침은 아무래도 몸이 위축되기 마련이므로 스타트는 충분한 여유를 갖고 임하는 것이 좋다.

2. 겨울철 티 샷, 시작이 반이다=티샷 전 긴장을 완화시키는 스트레칭은 필수이다. 겨울철에는 인조 잔디 또는 고무판 위에서 티 샷을 할 때가 많은데 그 때마다 미끄럼 방지를 위해 쇠징이 박힌 골프화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3. 어프러치용으로 샌드웨지는 금물=샌드웨지는 잔디가 말라 붙거나 딱딱한 맨땅 에서 볼을 띄울 때 뒷땅이나 토핑이 발생하기 쉽다. 대신 아이언을 사용하는 것이 훨씬 안정적인 샷을 구사할수 있다.

4. 강하게 찍는 샷이 아닌 ‘가볍게 쓸어 치는 샷’을 하라=겨울철은 땅이 꽁꽁 얼어있기에 디봇이 푹 파지도록 찍어 치는 샷은 금물이다. 이 경우 왼쪽 손목이나 팔꿈치에 엘보가 오기 쉽다.

5. 지형지물을 잘 이용하라=꽁꽁 얼어 있는 지형지물을 잘 이용해야 하는 것이 겨울 골프의 성패를 가름짓는다. 그린과 헤저드, 벙커가 얼어있을 때 온 그린을 하면 그린에서 공이 튀어 자연스럽게 OB가 발생하기 때문에 그린 공략을 할 때는 엣지에 공을 붙여 튀어서 그린에 올릴 수 있도록 계산을 해야한다.

6. 그늘집 및 목욕 후 클럽하우스에서 나올때 조심하라 =평소 혈압이 높다거나 당뇨병 등 만성질환자는 심근경색이나 뇌출혈 등의 사고가 올 수잇다. 급하게 들어가거나 나오지말고 천천히 행동한다.

7. 지나친 치장과 멋은 금물 =겨울골프장에 나가면서 지나치게 외적인 부분에 신경을 쓰다가는 병을 얻는다. 입어야할 내복을 입지않거나 겉옷도 얇게 입는다면 감기,몸살로 이어질수있다

8. 뒷주머니에 볼을 넣지마라 =겨울철엔 자주 미끄러질수 있으며 나이가 들수록 위급사항 대처능력이 떨어진다. 따라서 뒷주머니에 골프볼을 절대 넣지마라 잘못넣었다간 뒤로 넘어질경우 골반뼈를 다칠수있다

9. 스코어에 연연하지 않기=겨울철 골프는 대부분 스코어가 평소보다 10타 정도 더 나오게 되는 것이 일반적이니 스코어에 지나치게 연연하지 말아야한다.

김태열 기자/kt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