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日핼러윈데이는 전철 안에서?
[헤럴드경제=천예선 기자]오는 31일 핼러윈 데이를 앞두고 일본에서 이색 핼러윈 의상 경연대회가 열려 화제다.

26일 아사히신문에 따르면, 도쿄 급행 전철인 도요코 선의 전세 열차 안에서 강시, 마녀, 해적, 우주인 등으로 가장한 핼러윈 의상 경연대회가 열렸다.

올해 처음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일반 공모에서 당선된 49팀, 105명이 참석했다.

열차 이름은 ‘성인 핼러윈호’로, 가와사키 시를 출발해 요코하마 시를 거쳐 도쿄 시부야로 향했다. 

일본 도쿄 급행 전철 도요코 선에서 25일 열린 이색 핼러윈 의상 경연대회. 105명의 참가자가 마녀와 강시 등의 의상을 입고 가와사키 시에서 도쿄 시부야까지 달렸다. [출처:아사히 신문]

대학생 참가자 사이토 마사코(20)는 “처음에는 창피했지만 갈수록 재미 있었다”고 말했다.

핼러윈 데이는 모든 성인의 날인 ‘만성절’ 전날인 10월 31일에 행해지는 축제다.

고대 켈트 민족의 죽음의 신인 ‘삼하인’을 찬양하는 축제에서 유래했다. 새해 첫날을 겨울이 시작되는 11월 1일로 여긴 켈트족은 사람이 죽어도 그 영혼은 1년 동안 다른 사람의 몸 속에 있다가 내세로 간다고 믿었다.

때문에 한 해의 마지막 날인 10월 31일, 죽은 자들은 앞으로 1년 동안 자신이 기거할 상대를 선택한다고 여겨 귀신 복장을 하고 집안을 차갑게 만들어 죽은 자의 영혼이 들어오는 것을 막았다.

영국 청교도에 의해 미국으로 들어온 핼러윈은 대표적인 어린이 축제로 자리잡았다. 미국 어린이들은 이날 도깨비ㆍ마녀ㆍ해적 등으로 분장해 가가호호를 돌며 ‘과자를 주지 않으면 장난을 치겠다(Trick or Treat)’고 으름장을 놓으면서 초콜릿과 캔디를 받아간다. 

일본 도쿄 급행 전철 도요코 선에서 25일 열린 이색 핼러윈 의상 경연대회. 105명의 참가자가 마녀와 강시 등의 의상을 입고 가와사키 시에서 도쿄 시부야까지 달렸다. [출처:아사히 신문]

한편 핼러윈의 상징물로는 잭오랜턴(Jack O‘Lantern)이 유명하다. 대형 호박의 속을 도려내 악마의 얼굴 모습을 새기고 그 안에 초를 고정시켜 도깨비의 눈처럼 번쩍거리게 했다.

che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