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UCC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개인이나 팀(4인 이하)을 꾸려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혁신이란 이런 것이다’, ‘당신이 꿈꾸는 라이프스타일’, ‘아이파크는 ○○○이다’ 등 세 가지 주제 가운데 하나를 골라 UCC를 제작하면 된다. CF, 애니메이션, 단편영화 등의 형태로 최대 3개까지 제출할 수 있다.
제출할 때에는 공모전 홈페이지(www.i-park.com)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출품 영상과 함께 이메일(webinfo@hyundai-dvp.com)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 마감은 오는 19일, 최종 결과는 31일에 발표된다.
대상 수상자(1팀)는 200만원의 상금을 받는다, 또 최우수상(2팀) 각 100만원, 우수상(5팀) 각 30만원 등 모두 8개 팀이 수상의 영광을 안는다. 이번 공모전 수상작은 유튜브, 블로그, 홈페이지 등 현대산업개발이 운영하는 온라인 채널에 소개된다. 현대산업개발은 향후 아이파크 광고 소재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공모전과 함께 ‘UCC 공모전 스크랩 이벤트’도 19일까지 열린다. 공모전 소식을 자신의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 SNS에 스크랩한 뒤 해당 주소를 송부하는 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소정의 선물을 제공한다.
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 심사에서는 출품작이 얼마나 창의적이고, 완성도가 있는지 또 공모전 콘셉트을 잘 이해하고 있는지 등을 주로 평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whywhy@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