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여성의 자신감 되찾아주는 가슴성형, 가슴확대수술 선호도가 높아

여성의 가슴은 모성애를 상징하는 성스러운 신체부위이자 건강과 아름다움, 나아가 섹시한 이미지까지 좌우하는 곳이기도 하다. 따라서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많은 여성들이 그 모양과 크기에 가장 신경을 쓰고 있다.

그러나 평균적으로 가슴이 작은 한국여성들은 크고 풍만한 가슴을 가지고 싶어한다. 반면 모두가 부러워 할 법한 큰 가슴을 가진 여성들 중에서도 이를 콤플렉스로 여기고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도 적잖다. 이 두 경우 모두 가슴성형을 고려하게 된다.

가슴성형은 크게 가슴을 확대하거나 축소하는 성형으로 구분된다. 한국 여성의 경우에는 대부분이 가슴의 크기를 키우는 확대성형을 선호하지만, 지나치게 가슴이 큰 경우 가슴 축소성형을 하기도 한다.

옵티마성형외과 이안나 원장은 “가슴확대성형이나 축소성형 모두 자신감을 잃은 여성들이 자신감과 만족감을 되찾고 싶은 본능에 의해 결심하는 경우가 많다”며 “다만 사람마다 키·몸무게 등의 기본적인 신체 조건은 물론 기존 가슴의 크기·모양·피부 두께, 흉곽의 모양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이를 전부 고려한 가슴성형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설명했다.

가슴확대수술은 가슴근육 아래, 혹은 가슴근육과 유방조직 사이에 실리콘 등 보형물이나 자가 지방을 이식해 가슴의 크기를 확대시킨다. 수술 직후 만족도가 높지만, 완벽한 만족을 이끌어내기 어려운 수술로 알려지기도 했다.

가슴확대성형시에는 보형물 선택도 중요하다. 성공적인 가슴성형의 척도는 ‘수술한 티’가 나지 않는 자연스러움이다. 개인의 가슴 모양과 근육상태 등에 따라 보형물을 선택하지 않으면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작은 가슴은 보정속옷 등을 통해 커버할 수 있지만, 거대유방은 절대 숨길 수 없어, 가슴축소수술을 하는 것이 현명하다. 또한 연령이 증가할수록 2차적인 합병증을 유발하고 유방암의 발병 위험을 높일 수 있다.

가슴 축소술은 지방과 유선조직 그리고 여분의 피부를 제거함으로써 더 작고 탄력있는 가슴을 만드는 수술이다. 유방비대의 형태와 가슴 모양에 따라 수직절개법, 유륜절개법, O자형 절개법 등 수술방법도 다양하다. 매우 난이도가 높은 수술이므로 수술 전 꼼꼼하게 따져볼 필요가 있다.

이안나 원장은 “모든 수술이 그렇지만,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안전한 수술결과를 위해 상주하는 마취과 전문의와 협진으로 안전한 것은 물론 수술 시 발생할 통증이 완화돼 빠른 회복이 가능하다”며 “수술법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결정되므로 풍부한 임상경험으로 다양한 수술방법에 익숙한 의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