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창업이 희망이다] ‘캠핑카를 이용한 지역관광서비스’, 캠핑과 관광 동시 여행을 위한 퓨전 아이템
[헤럴드경제(대전)=이권형 기자]국내 레포츠 문화는 아웃도어와 캠핑이 결합된 형태로 모든 상품과 서비스가 재편되고 있다. 이제는 집에서 벗어나 색다른 곳에서 시간과 여가를 보내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다.

농장체험과 같이 여행객들이 직접 체험하는 관광 상품들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얻고 있으며 캠핑 문화의 대중화로 산과 계곡과 같은 특별한 곳에서 야영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갈수록 증가한다. 이같은 새 형태의 여가 문화는오랫동안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소개하는 아이템인 ‘캠핑카를 이용한 지역관광 서비스’는 단순하게 캠핑카를 빌려주는 사업이 아니라 캠핑카를 이용해서 지역의 관광명소들을 안내하는 가이드 사업이다. 


그래서 기존의 캠핑카 사업과 관광 가이드 사업을 혼합한 퓨전 아이템이라 할 수 있다. 또 지역의 살아있는 관광명소를 직접 체험시킬 수 있는 체험관광 서비스라고도 볼 수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여행객들은 마치 배낭여행을 온 것과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고, 때로는 캠핑을 하는 듯한 느낌을 얻을 수도 있다. 아울러 지역의 전통을 직접 체험할 수 있기 때문에 전통문화의 맛을 만끽할 수 있다.

이 아이템이 국내에서 주목받을 수 있는 이유는 먼저 수박 겉핥기식의 관광이 아니라 전문 가이드의 안내에 따라 구석구석 깊숙한 곳의 체험 관광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동식 숙박 차량을 통해 관광과 숙박이 동시에 가능하다는 점도 많은 여행객들이 환영할만한 서비스다. 특히 외국인들이 한국의 멋과 맛을 제대로 체험할 수 있는 최고의 여행 수단이 될 수도 있다. 호텔과 유명 관광지만을 답사하는 식의 기존 여행에서는 맛볼 수 없는 깊은 한국의 정취와 오랜 전통의 멋까지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이다.


‘캠핑카를 이용한 지역관광 서비스’ 사업의 미래는 아주 밝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캠핑 및 아웃도어 시장과 함께 꾸준하게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국내 여행 관련 시장은 이 사업의 성장을 도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국내를 방문하는 외국인 여행객들까지 더해져 앞으로 승승장구할 수 있는 매력적인 사업모델이 될 것이다.

창업을 위해 참고할 수 있는 회사는 루마니아에 있는 팬트라블(www.pantravel.ro)사가 있다.

kwonh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