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눈 · 코성형부터 퀵광대 귀뒤사각턱 안면윤곽까지, 얼짱성형 종류도 다양하다

각종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확산으로 동영상이나 사진을 통해 개인이 여행, 맛집탐방, 취미, 뷰티노하우, 취미 생활 등 일상생활을 실시간으로 타인과 공유하는 시대다. 이는 대상이 특정 상대로 한정된 것이 아니라, 불특정 다수와 공유하게 되기 때문에, 자신의 얼굴 및 패션 등, 타인에게 보여지는 ‘외모’를 가꾸는 것에 관심이 높아졌다.

때문에 사진을 보정하는 어플리케이션은 날로 발전하고 있으며, 얼굴 성형, 피부성형에 심지어 몸매를 성형하는 어플까지 생겨났다. 그러나 포토샵이나 어플을 통해 사진 보정을 하는 것이 습관화 되면서 보정을 하지 않은 사진은 업로드를 꺼리기까지 한다. ‘얼짱각도’라는 말이 생겼을 정도로 울퉁불퉁한 윤곽 라인이 보이지 않도록 사진을 찍는 기술도 개인마다 가지고 있다.

그러나 카메라, 스마트폰이 발달하면서 더욱 선명한 화질의 카메라가 보급되면서 ‘얼짱’들은 사진 촬영 기술이나 보정으로는 한계가 있는 부분을 성형하기에 이르렀다. 이러한 얼짱들이 선호하는 성형은 무엇일까?

▲안면윤곽

얼굴이 더 커보이거나 울퉁불퉁한 윤곽 라인을 가진 경우 안면윤곽축소술을 선호하는 편이며, 눈 밑 광대뼈 부위에서 앞턱라인까지 부드럽고 갸름하게 이어지는 안면윤곽을 만들기 위해 전신마취 후 입안절개를 통한 광대축소술이나 사각턱수술 등을 하기도 한다. 또한 정면에서 봤을 때 얼굴이 비대칭인 경우, 앞턱이 짧거나 없는 무턱을 교정하는 안면윤곽 성형의 문의가 많은데, 최근에는 수면마취하에 짧은시간동안 윤곽을 축소하는 귀뒤사각턱 축소술이나, 퀵광대 축소술 등  퀵안면윤곽에 대한 문의가 높아진 편이다.

▲쌍꺼풀, 눈성형

성형수술이 대중화 되면서 ‘쌍꺼풀 수술은 시술’이라는 말이 돌아다닐 정도로 눈성형은 흔한 성형이 됐다. 동양인의 특성상 쌍꺼풀이 없는 눈과 낮은 코를 가진 사람이 많기 때문에, 눈성형과 코성형의 문의는 꾸준히 있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성형수술’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것이기도 하다.

눈성형은 홑꺼풀 눈이거나 눈매가 흐릿해 또렷하게 만들기 위한 쌍꺼풀 수술과 과거 잘못된 수술로 주름이 지거나 쌍꺼풀 라인이 제대로 잡히지 않는 경우 및 현재 트렌드에 맞는 수술법을 원하는 경우의 쌍꺼풀 재수술, 노화로 인한 처짐으로 인한 안검하수 수술 등 수술 목적이 다양하다.

최근에는 취업이나 연예인 지망생, 연습생, 방송 오디션 참가를 위한 이미지 개선과 CEO, 사업가나 관리직급의 이미지메이킹을 위한 중장년층 남성, 맞선이나 재혼을 고려하는 싱글남이 이성에게 보다 젊은 이미지를 어필하기 위해 눈성형을 고려하고 있다고 한다.

▲코성형

동양인의 특성상 낮고 퍼진 코 때문에 둔해 보이는 이미지, 얼굴 비율에 맞지 않는 낮은 코를 더욱 세련되고 입체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코성형을 결심하는 경우도 많다. 코는 얼굴의 중심에서 관상학 적으로는 재물운과 관계가 있다고 하여 성별과 연령대를 불문하고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

최근 연예인들의 코성형이 이슈가 되면서 여자연예인 뿐 아니라 남자 배우, 아이돌 등의 코성형 전후사진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코성형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환자들이 과거에는 국내외 연예인들의 이미지로 코성형을 원했다면, 최근에는 인터넷 상에서 인기가 있는 얼짱스타의 눈이나 코, 턱라인까지 따라하려는 경우도 적잖다.

이에 대해 강남 쿠키성형외과 정성모 대표원장은 “명확한 이상형을 제시하는 환자들의 경우 상담에 있어서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무엇보다도 본인이 가지고 있는 얼굴의 안면윤곽 비율과 전체적인 이미지, 원하는 모양이나 크기 등을 고려하여 쌍꺼풀이나 코의 디자인을 진행해야 한다”며 “또한 부작용 유무와 수술 전후 환자가 지켜야 할 주의사항 등을 숙지하여 수술을 계획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