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최태원 SK그룹 회장, 사회적기업 전문서적 발간
[헤럴드경제=김윤희 기자]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사회적 기업의 생태계 조성과 확산을 위한 전문서적을 다음달 중순 발간할 예정이다.

SK그룹은 다음달 14~16일 서울 양재동 K호텔에서 열리는 ‘사회적기업 월드 포럼 2014’를 공식 후원하고, 포럼 개최에 맞춰 최 회장의 전문서적도 발간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최 회장은 그동안 사회문제 해결의 대안으로서 사회적기업에 관심을 갖고, 지금까지의 경험과 제언, 앞으로 계획, SK그룹의 사회적기업 활성화 사례 등을 중심으로 집필해왔다.

1권은 △사회적기업의 필요성 △취약한 사회적기업의 현실 △새로운 해법 △지속가능한 사회문제 해결 방안으로서의 사회적기업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2권에는 SK그룹이 사회적기업 활성화를 위해 그동안 시도해왔던 △행복도시락 △행복한학교 △행복나래 △KAIST 사회적기업가 MBA △글로벌 사회적기업 액션 허브 등이 사례 중심으로 소개된다. 2권은 SK그룹 사회적기업 담당부서가 실무서로 펴낼 예정이다.

최 회장은 서적 판매 수익금을 사회적기업 활성화를 위해 전액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사회적기업 월드 포럼은 ‘사회적기업 올림픽’으로 불릴 만큼 권위 있는 국제 포럼이다. 아시아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서울에서 열린다.

wor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