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리얼푸드-내츄럴푸드] 특급호텔 셰프와 함께하는 건강조리법
병아리콩은 이집트콩, 칙피(chick pea) 등 여러 이름으로 불리며, 중동이 원산지이다. 단백질과 칼슘, 식이섬유, 비타민B가 풍부하여 어린이들의 성장 발육과 성인들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은 식품이다. 섭취 시 포만감이 높아서 샐러드나 스프 등에 식사 대용으로 많이 사용된다.

[셰프=서울신라호텔 더 파크뷰 한준희 주방장]


▶병아리콩 샐러드

<재료> 병아리콩 120g, 마카다미아 20g(한주먹 정도), 건조 크랜베리 약간, 파슬리 다진것 약간, 소금 약간, 후추 약간, 요거트 드레싱 20ml(플레인 요거트 2~3큰술, 꿀 1큰술, 레몬즙 1큰술)

<조리법>

1. 병아리 콩을 하루동안 물에 불려 소금을 넣은 끓는 물에 익을 때까지 삶는다.

2. 요거트 드레싱 - 준비된 모든 드레싱 재료를 믹싱 보울에 넣고 혼합한다.

3. 삶은 병아리콩과 마카다미아를 보울에 담고 소금으로 간을 한 후, 요거트 드레싱을 넣고 버무린다.

4. 3 위에 다진 파슬리와 건조 크랜베리를 올려서 완성한다.


▶야채 커리

<재료> 병아리콩 50g, 브로콜리 30g, 감자 10g, 양파 20g, 사우어 크림 5g, 커리베이스(밀가루 50g, 버터 50g, 커리파우더 100g, 바나나 1개, 양파 1/2개, 닭육수 300ml)

<조리법>

▷커리 베이스

1. 냄비에 버터를 녹인 후 밀가루를 넣고 볶는다.

2. 볶은 밀가루에 커리 파우더를 넣고 간 바나나와 한 번 볶은 후에 갈은 양파를 넣고 볶아 낸다.

3. 닭육수로 농도를 맞추고 내용물을 식혀 준비한다.

▷야채 커리

1. 커리 베이스를 닭육수와 함께 약불에서 풀어 준다.

2. 커리 베이스에 삶은 병아리콩, 삶은 브로콜리, 익힌 감자를 넣고 함께 끓여 준다

3. 양파를 썰어 후라이팬에 볶아 커리에 같이 넣으면 보다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4. 끓여낸 커리를 그릇에 담고 밥과 함께 제공한다. 기호에 따라 사우어 크림을 올려도 좋다.


손미정 기자/bal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