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남자도 취업성형, 귀뒤사각턱·퀵광대축소술 등 안면윤곽교정도 빠르게

더이상 남자가 성형수술을 하는 것도 이상한 얘기가 아니다. 보다 보기 좋은 인상을 만들기 위해서 남자들이 외모에 시간과 돈을 투자하는 것이 대중화 되었다. 기존에 성형수술이 여성들의 미모를 가꾸기 위한 수단으로 여겨졌으나, 장기적인 경기 침체로 인해 고학력과 어학능력, 자격증 등을 넘어 타인에게 보여지는 외모까지 스펙으로 여겨지면서 이른바 ‘취업성형’이 대중화 된 것이다.

특히 대중에게 이미지를 부각시켜야 하는 연예인(아이돌, 연예인 지망생, 배우, 모델, 방송인 등)이나 외부 거래처를 관리하는 직종, 영업직 및 딜러, 판촉, 상담직 등 서비스 직종의 종사자들은 호감가는 인상을 위해 성형을 선택한다. 뿐만 아니라 취업, 이직, 결혼을 위한 소개팅 등 더욱 호감가는 인상, 동안 얼굴로 개선하기 위해 연령대를 불문하고 꾸준히 자기 관리를 하는 남성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강남 쿠키성형외과 정성모 대표원장은 “남자들의 경우 선천적으로 골격에 각이 지거나 잦은 회식과 접대 및 야식 등으로 씹는 근육 즉, 저작근이 발달해 사각턱이 자주 보이는데, 얼굴에 살이 붙거나 피부가 처지면서 크고 각진 얼굴에 더해 인상이 강해 보이거나 나이가 들어 보이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며 “최근에는 짙은 쌍꺼풀에 높은 코의 뚜렷한 이목구비를 가진 얼굴보다 남자들도 갸름하고 부드러운 이미지의 호감가는 얼굴형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사각턱이나 넓은 광대 등 안면윤곽의 문제 원인에 따라 다양한 개선 방법이 적용될 수 있다.

저작근이 과도하게 발달해 사각턱으로 보이는 경우에는 보튤리늄톡신을 이용한 ‘보톡스’ 시술로 쁘띠성형이 가능하다. 단 10분이 채 걸리지 않는 간단한 주사 시술로 발달된 근육을 퇴축시키는 효과를 보인다. 또, 광대 주위에 지나치게 살이 많은 경우 윤곽주사, 광대주사 등 간단한 시술로 윤곽을 더욱 매끄럽게 개선할 수 있다.

얼굴 골격 자체가 각이 지거나 턱 뼈가 비대칭인 경우라면 뼈를 절제해 내는 수술이 불가피하다. 기존의 사각턱 축소 수술이 더욱 부드러운 턱 라인으로 교정하기 위해 입안절개를 통해 진행되었다면, 몇 년 전부터는 귀 뒤의 접히는 부분을 최소 절개해 내시경을 통해 각진 뼈를 절제해내는 귀뒤 사각턱 축소술이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앞광대나 옆광대, 45도 방향으로 돌출된 광대뼈가 사나워보이는 인상을 만드는 경우 구렛나루 및 두피쪽을 미세 절개하여 귀 앞의 광대뼈 부위를 절골해 회전하며 밀어 넣어주는 방식으로 한층 매끄럽고 작아보이는 얼굴 라인을 만들 수 있다.

최근에는 퀵안면윤곽수술 시 수면마취하에 최소절개를 통해 HD급 고화질 내시경으로 뼈를 박리하는 과정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면서 수술을 진행해 연부조직이나 신경의 손상 및 출혈을 최소화하며, 귀뒤사각턱의 경우 30분 이내, 퀵광대축소술의 경우 15분 정도의 짧은 시간에 수술이 끝난다. 출혈과 조직손상이 적은 만큼 수술 후 통증이 거의 없으며, 이차각이나 볼처짐 없이 정확하고 세밀하게 수술이 이루어져 통증·붓기를 최소화하고 회복이 빠르다.

정 원장은 “환자에 따라 개인차는 있지만 보통 5일~7일 정도면 큰 무리 없이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다”며 “다만 환자가 수술 전·후 주의사항을 숙지하고, 숙련된 전문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이어 “만일의 사고에 대비해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지, 안전시스템과 전문 장비가 구비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은 필수”라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