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시아나항공, 교육기부 행복박람회 참가…항공관련 체험교실 마련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교육부 주관으로 개최된 ‘2014 대한민국 교육기부 행복박람회’에 참가해 캐빈승무원 등 항공관련 업에 종사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한 체험 기회를 마련한다고 18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18일부터 21일까지 경기 고양 일산 킨텍스(KINTEX) 제 2 전시장에 ‘금호아시아나와 꿈꾸는 아름다운 교실’ 부스를 마련해 승무원 안전교실 및 체험교실, 공항 두드림스쿨, 직업 특강 등 다양한 항공관련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특히, 승무원 안전교실에서는 아시아나항공 캐빈서비스훈련팀 안전교관들이 강사로 나서 구명복 및 산소마스크 사용, 응급처치 등 기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비상상황의 대처방법에 대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승무원 체험교실에서는 아시아나항공 캐빈승무원 유니폼을 입고 승무원과 함께 이미지메이킹과 워킹 등을 실습할 수 있으며, 공항 두드림스쿨에서는 탑승수속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항공업계에 대한 이해를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기업 최대규모로 참여한 금호아시아나그룹 부스에는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금호타이어,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 아시아나IDT가 각 계열사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금호타이어는 실제 레이싱 자동차를 체험하고 모형자동차를 만드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또한,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은 악기 전문가와 함께 클래식 악기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아시아나 IDT는 크로마키 벽면 앞 사진촬영 이벤트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realbighea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