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송파구, 안전다짐 선포식 개최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오는 4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이날 구청 4층 대강당에서 주민대표, 민간단체 등 500명이 참여해 ‘안전다짐 선포식’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안전문화운동 확산을 위해 구는 이날 공공기관, 민간기업, 주민 등이 함께 머리를 맞댈 민관협의체인 ‘안전문화운동추진 송파구협의회(이하 협의회)’를 발족한다.

구성 인원은 송파구청장과 송파경찰서장, 송파소방서장 등 당연직 위원과 직능단체 대표, 학교장, 대학교수 등 위원 31명이다.

협의회는 ▷사회안전 ▷생활안전 ▷교통안전 ▷산업안전 ▷기획 및 홍보 등 5개 분과로 나눠 각 분과별 실천과제를 발굴, 안전문화운동을 전개하게 된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점검 및 시기별ㆍ분야별 안전 캠페인 등 연중 안전문화운동을 실천하고 지역주민의 참여를 위한 홍보도 맡게 된다.

한편, 주민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문화를 진흥시키기 위한 특강도 마련했다.

서울과학기술대 안전공학과 김찬오 교수를 초빙해 우리나라 안전문화의 현실과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성공사례들을 들어본다.

박춘희 송파구청장은 “이번 선포식을 시작으로 생활밀착형 안전체험교육과 다양한 캠페인 등을 실천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안전도시 송파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choig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