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무학 좋은데이, ‘2014 국가대표 브랜드대상’ 국가대표 브랜드 선정
[헤럴드경제=윤정희(부산) 기자] 무학의 저도 소주 ‘좋은데이’가 ‘2014 국가대표 브랜드대상’에서 국가대표브랜드로 선정됐다.

22일 무학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부산국제광고제 국가대표브랜드 시상식에서 ‘좋은데이’가 소주부문 국가대표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부산국제광고제의 ‘국가브랜드선정위원회’가 주최하는 ‘2014 국가대표 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최고의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국내 산업 부문별 대표 브랜드 중 소비자 면접 설문조사와 온라인 조사, 전문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거쳐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좋은데이 강민철 대표가 참석해 국가대표브랜드 선정패를 수여 받았다.

2006년 출시된 16.9도 순한소주 좋은데이는 중장년층 남성 위주의 소주 이미지를 여성과 젊은층도 즐길 수 있도록 바꾸며 국내 소주시장에서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었으며 현재 전국 순한소주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무학은 좋은데이 출시로 당시 전국 시장 7%대의 시장점유율을 15%대로 끌어 올렸다.

한편 무학은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좋은데이사회공헌재단 설립을 통해 장학ㆍ문화사업 등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재단 설립 당시 1억2000만원이던 재산 규모는 지난해 80억원을 돌파해 지금까지 장학금 수혜자만 6500명을 넘었다. 좋은데이는 2014 국가대표 브랜드대상 선정에 앞서 지난 2월 2014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도 소주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cgn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