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광진구, 중기 육성자금 총 30억원 지원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기동)는 장기적인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고자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총 30억원을 융자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구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 대한 안전적인 자금 지원으로 자금난 해소를 돕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매년 중소기업 육성자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상반기에는 총 15개 업체에 13억원을 지원한 바 있다.

융자규모는 중소기업 육성기금 20억원, 신용보증재단 출연 특별보증 10억원 등 총 30억원이다.

융자 대상은 광진구에 사업체를 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으로 ▷상시 종사자수 5인 이상의 제조업, 정보통신, 생명공학, 초정밀기술, 동화(童話) 관련 기업에 대하여 최고 3억원까지 ▷소상공인과 영세 자영업자는 최고 5천만원까지 융자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지난 2012년부터 ‘서울동화축제’를 개최하는 등 ‘동화나라 광진’ 브랜드 창출을 위해 노력해 온 구는 동화(童話, fairy tale)관련 기업을 육성하고자 동화관련 출판, 애니메이션, 완구, 소품 등의 제조ㆍ판매ㆍ서비스 등 업체를 특별 지원한다.

올해부터는 중소기업의 금리부담을 줄이기 위해 융자금리를 인하해 연 2.3%의 저리로 자금을 빌릴 수 있으며, 융자조건은 1년 거치 3년 균등 분할 상환조건이다. 단 은행여신규정에 의한 담보능력이 있어야 한다.

오는 10월 중소기업육성기금 운용심의회의 심의를 거쳐 융자 대상 업체와 업체별 융자지원액이 결정된다.

기금은 신청자가 융자를 포기할 경우를 대비해 예비대상자를 선정하고 특별보증은 자금 소진시까지 수시 모집할 계획이다.

신청은 오는 25일부터 9월 17일까지 24일간 융자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관련 서류를 구비해 구청 일자리경제과로 방문ㆍ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http://gwangjin.go.kr) 고시ㆍ공고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구는 지난해 중소기업 육성기금 및 영세 소상공인 특별보증으로 29개 업체에 총 39억을 융자 지원했으며, 지난 1995년 이후 현재까지 총 325개 업체에 342억을 지원한 바 있다.

choig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