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블랙록운용, 아시아 프라이빗뱅크 비즈니스 총괄역에 텐-유안 쿠웨이 지명
[헤럴드경제=양대근 기자]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인 블랙록은 지난 7일부로 아시아(일본 제외) 프라이빗뱅크 비즈니스 및 전략 고객 개발팀(Private Bank Business & Strategic Client Development Asia ex-Japan) 총괄로 텐-유안 쿠웨이(Tan-Yuan Kuehㆍ사진)를 지명했다고 8일 발표했다.

쿠웨이 지명자는 블랙록 홍콩에서 근무하며, 블랙록 아시아의 프라이빗뱅크 비즈니스의 전략 및 주요 전략 고객 관계를 주도 및 지휘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블랙록 아시아(일본 제외) 리테일영업부 대표인 데미안 무니(Damien Mooney)에게 보고할 예정이다. 


데미안 무니 대표는 “텐-유안 쿠웨이가 블랙록에 입사한 것을 환영하고 그녀의 지명은 아시아 지역에서 필요한 인재를 지속적으로 영입하고 리테일영업팀을 강화하는 작업의 일환”이라며 “프라이빗뱅킹 산업에서 그녀의 지식과 경험은 블랙록의 아시아 리테일 및 투자자문 비즈니스의 역량과 깊이를 크게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쿠웨이 지명자는 블랙록에 입사하기 전 UBS증권에서 중국 웰스매니지먼트부 CEO를 역임했다. UBS에서는 3년을 재직했고, 그 이전에는 맥쿼리그룹에서 10년간 뉴욕, 시드니, 베이징 사무소에서 근무하였다.

bigroo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