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맞아 필러와 보톡스 등을 이용한 쁘띠성형 인기

1년 중 가장 황금 같은 휴식기간이 주어지는 때는 언제일까? 아마도 많은 이들이 여름 방학과 휴가기간을 꼽을 것이다. 부지런한 이들은 절호의 기회를 놓칠세라 미리 비행기 티켓을 예약해 놓기도 하고 남몰래 예뻐지기 위한 계획을 세우기도 한다.

최근에는 학생들과 직장인들 사이에서 여름방학 및 휴가기간을 이용하여 짧은 시간에 시술하고 빠르게 회복할 수 있는 쁘띠성형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무더운 여름철,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나 회복기간 없이 간편하게 예뻐지는 쁘띠성형에 대해 알아보자.

쁘띠성형에는 일반적으로 보톡스와 필러가 사용되는데 원하는 부위별로, 목적별로 시술 방법이 다르다.

여름철, 필러 하나로 남몰래 예뻐지는 ‘쁘띠성형’ 인기

보톡스는 보톨리늄이라는 신경 독소를 이용해 근육의 움직임을 일정 기간 마비시키는 것으로 사각턱 근육을 줄여서 작고 갸름한 달걀형의 얼굴을 만들어 주고 얼굴의 미세한 주름을 펴준다. 얼굴뿐 아니라 몸매 교정에도 쓰이는데 종아리 근육이 지나치게 발달한 경우 보톡스 주사를 맞으면 간단히 슬림한 다리 라인을 만들 수 있다.

필러는 피부 성분과 유사한 물질을 이용해 푹 꺼져있거나 움푹 패인 부분을 채워주는 역할을 한다. 노화가 진행되면서 사라진 피부의 콜라겐과 히알루론산 등의 성분을 대체하기 위한 것으로 한층 더 볼륨 있는 얼굴을 만들어 준다. 코, 이마, 볼, 눈 밑 애교살, 입술, 팔자주름, 무턱 등 다양한 부위에 사용되며, 굵게 패인 주름은 물론 흉터처럼 남은 여드름 자국에도 효과가 있다.

최근에는 4세대 프리미엄 필러 ‘엘란쎄’가 각광받고 있다. 엘란쎄 필러의 경우 기존 필러 보다 긴2년 이상 지속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체내 주입 시 필러 자체의 볼륨뿐 아니라 자신의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시간이 지날수록 더 자연스럽게 탄력있는 라인을 만들어준다.

또한, FDA 및 CE에서 인증받은 PCL(폴리카프로락톤) 성분이 2년 후에는 체내에서 완전히 분해, 배설되기 때문에 안전성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

연세리앤피부과 이세원 원장은 “쁘띠성형은 칼을 대지 않으면서 즉각적인 효과를 느낄 수 있어 많은 이들에게 각광받고 있다”며 “간단한 시술처럼 생각되어 저렴한 가격만을 내세워 무분별하게 시술하는 사례가 늘고 있는데, 필러 시술은 간혹 심각한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으므로 반드시 오랜 경험을 통해 숙련된 노하우를 쌓은 전문의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당부했다.

온라인뉴스팀/